네이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네이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7.2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네이버가 지난달 인크루트에서 조사한 ‘2019 대학생이 꼽은 가장 일 하고싶은 기업’ 1위를 기록한데 이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돼 인증패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 으뜸기업은 좋은 일자리를 다수 만드는 기업이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작년부터 진행해 오고있는 제도로,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기업 총 100개가 선정됐다.

네이버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일하기 좋은 직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9년에는 청년고용률(15세~34세 노동자의 비율) 50.5%를 기록했으며, 근무환경에 있어서도 2018년 7월부터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해 직원들이 한층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한, 포괄수당을 기본급에 산입하여 임금 손실 없는 포괄임금제 폐지를 통해 직원들이 불필요한 야근을 하지 않아도 되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여성 및 임산부를 배려하는 다양한 제도도 시행 중이다. 관련법 등에 정해진 기준보다 높은 수준으로 보건휴가 유급 인정 및 출산 축하금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임산부 대상으로 사내 발렛파킹을 지원하고 있다. 어린이집도 4개소 550여 명 규모로 운영하면서 2019년 현재 여성고용률은 37%에 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