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뱅크웨어글로벌, 금융시장 사업분야 손잡아
SAP코리아-뱅크웨어글로벌, 금융시장 사업분야 손잡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7.2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코리아 이성열 대표(오른쪽)와 뱅크웨어글로벌 이경조 대표가 MOU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AP코리아 이성열 대표(오른쪽)와 뱅크웨어글로벌 이경조 대표가 MOU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AP코리아(대표 이성열)는 뱅크웨어글로벌(대표 이경조)과 ‘금융시장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23일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는 SAP코리아 이성열 대표, 뱅크웨어글로벌 이경조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MOU에 앞서 SAP HANA 기반 뱅크웨어글로벌 코어뱅킹 솔루션을 포팅하고 테스트 완료하는 등 협력 방안을 준비해 왔다. 

SAP코리아와 뱅크웨어글로벌은 이번 MOU를 통해 공공 및 민간금융 분야의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양사 주력 솔루션 및 서비스 관련 협력관계를 구축해 고객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킬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빅데이터인공지능오픈API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역량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고객 경영목표 및 전략 과제에 대한 IT 서비스 수준 진단 프로그램 등 오퍼링 공동 운영, ▲국내외 금융기관 IT 시스템 구축 사례, 노하우, 혁신 트렌드 공유, ▲온ㆍ오프라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 협력체계 구축 등의 방안도 함께 논의됐다. 

이경조 뱅크웨어글로벌 대표는 “그동안 뱅크웨어글로벌이 금융업계에서 쌓아 온 핵심 역량에 SAP의 글로벌 경험과 노하우를 더해 국내외 금융기관들에 한 단계 진일보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이제 공공 및 민간금융 기업들도 혁신적인 디지털 변혁 없이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불가능해졌다”며, “금융분야 IT 혁신 선도기업인 뱅크웨어글로벌과 손잡고 국내 금융기관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