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 서울반도체 SAP ERP 유지보수 서비스 지원
리미니스트리트, 서울반도체 SAP ERP 유지보수 서비스 지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7.2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리미니스트리트(지사장 김형욱)는 서울반도체(대표 이정훈ㆍ유현종)가 SAP ERP인 SAP ECC 6.0의 서비스 지원을 위해 자사 유지보수 서비스를 채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서울반도체는 유지보수 비용을 50%까지 절감하고, 전환 시점부터 최소 15년간 강제 업그레이드 및 제품 마이그레이션 없이 안정적이고 견고한 ERP ECC 6.0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으며, 내부 IT 인력들은 보다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서울반도체의 홍명기 경영혁신 부사장은 “기업의 IT 관리자와 CIO들은 전체 비용을 줄이면서 조직의 성장 전략을 검토하고, 효율성 증대 및 디지털 변환을 발전시켜야 하는 임무를 갖고 있다”며, "전반적인 IT 예산을 평가했을 때, SAP ERP 환경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SAP에 지불하는 연간 유지보수 및 관련 비용은 상당히 높은 편이었다. 지불하는 비용에 비해 서비스가 매우 제한적이며, ROI는 낮고, 비즈니스에 맞춰 최적화 할 수 있는 여지는 적었다. 이에 다양한 검토를 통해 최종적으로 SAP ECC6.0 지원을 리미니스트리트로로 전환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리미니스트리트 김형욱 지사장은 “CIO들은 전체 IT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조직의 성장을 위한 혁신 IT 프로젝트에 예산을 투자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며, “서울반도체는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함으로써 IT 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는 예산, 자원 및 시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다른 고객과 마찬가지로, 서울반도체는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한 날부터 최소 15년간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에 대한 즉각적인 응답과 선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