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머나이소프트, 광주MBC 보도 제작 시스템 구축 완료
제머나이소프트, 광주MBC 보도 제작 시스템 구축 완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7.2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MBC NPS 검색화면
광주MBC NPS 검색화면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제머나이소프트(대표 강진욱)가 광주문화방송(대표 송일준)의 네트워크 기반 제작 시스템(NPS)을 구축 완료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광주MBC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방송 콘텐츠를 디지털 자산화하고 새로 생성되는 콘텐츠와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효율적인 콘텐츠 검색과 활용은 물론,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광주MBC는 기술력과 서비스 수준, 기업의 안정성, 향후 새로운 시스템과의 연계, 지역 방송국에 대한 기술 지원 능력과 열의까지 여러 측면을 신중하게 검토한 결과 제머나이소프트를 최적 업체로 선정했다. 제머나이소프트는 이미 서울 MBC 본사의 보도 제작 시스템인 ‘MIDAS’와 보도 정보 시스템인 ‘MARS’, 송출 시스템 ‘MASTER’가 유기적으로 연동된 보도 NPS인 ‘NPSㆍM’ 프로젝트를 완료한 바 있다.

광주MBC 기술국 제작기술부의 황한영 부장은 “방송국 업무의 특성상 솔루션의 안정성과 더불어 향후 유지보수, 업그레이드는 물론 예기치 못한 이슈가 발생했을 때에도 민첩하게 지속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업의 안정성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면서, “제머나이소프트는 설계와 구축 과정에서 현업 사용자들과 긴밀히 협력해 우리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제머나이소프트의 강진욱 대표는 “제머나이소프트는 서울 MBC 본사의 보도 NPS에 이어 광주MBC의 NPS도 연이어 구축함으로써 선진적인 보도 제작 환경에 대한 노하우를 더욱 고도화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현재의 업무 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미래의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