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스퍼니처, 프리미엄+친환경 두마리 토끼 잡은 ‘가죽쇼파’로 가구 시장 견인
닥스퍼니처, 프리미엄+친환경 두마리 토끼 잡은 ‘가죽쇼파’로 가구 시장 견인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9.07.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라밸 열풍과 함께 집에 머무는 시간에 대한 현대인들의 수요가 높아지며 리빙 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통계청에 따르면 2008년 7조원 규모였던 리빙 시장은 2015년 12조 5000억원으로 증가해 주거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알 수 있다. 특히, 건강과 친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확대되며 프리미엄 가구 시장에 대한 니즈는 나날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125년 전통의 영국 명품 패션브랜드 닥스는 지난 6월 리빙브랜드 ‘닥스퍼니처’를 런칭하고 국내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타협하지 않는 프리미엄’이라는 슬로건 아래 소재부터 디자인까지 지금껏 볼 수 없었던 ‘프리미엄’을 선보이고 있는 닥스퍼니처에 그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풀 애닐린’ 등급 소가죽으로 친환경 가죽 쇼파 완성
국내가 아닌 세계시장을 기준으로 프리미엄 가구를 선보이고 있는 ‘닥스퍼니처’의 대표 상품은 가죽 쇼파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풀 애닐린 등급’의 가죽을 소개하며 기존 가죽쇼파의 한계를 뛰어넘고 있는 것. 

풀 애닐린 등급이란 상처나 벌레에 물린 흔적이 일체 존재하지 않는 cat 40 이상 등급의 가죽으로, 닥스퍼니처는 염색, 코팅 등의 화학 공정을 자연스럽게 최소화하며 가죽 고유의 감촉과 통기성을 느낄 수 있는 친환경 가죽쇼파를 완성했다.

또한 최상의 착좌감을 위해 국내 브랜드의 주요 기준인 복원력은 물론 밀도까지 40k 이상을 충족하는 이태리 매트리스 브랜드 CERIFLEX사의 침대용 '바이오폼'을 사용해 침대처럼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주거공간도 스타일리쉬하게…명품 패션 브랜드 닥스 답다
125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패션브랜드 닥스는 소비자들의 주거공간도 스타일리쉬 하기를 바란다. 이런 닥스의 모토를 담은 닥스퍼니처의 디자인 라인은 크게 3가지로 나뉠 수 있다.

먼저 CONTINENT 라인은 유럽건축양식에서 영감을 받아 중후한 멋을 자랑하며, 클래식한 느낌을 십분 살린 MONARCH 라인은 닥스의 시그니처 패턴인 클래식 체크를 살리는 등 닥스 고유의 정통성을 지켰다. 마지막으로 BRIGHTON 라인은 영국 남부 휴양지의 무드를 담은 특별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처럼 닥스퍼니처는 다양하고 획기적인 디자인에 도전하며 프리미엄 가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이태리 가구 브랜드 Rossini社와 디자인 협업도 진행 중이다.

닥스퍼니처의BRIGHTON RS203 제품으로 유럽감성의 디자인을 좋아하는 20~40대여성들의 선호제품으로 전체구성기준 1500만원대 이다.

환경까지 생각하는 친환경 브랜드 
환경을 생각한 제조 과정도 눈길을 끈다. 닥스퍼니처의 모든 가구는 유럽 화학물질 관리 기준을 준수, REACH SVHC 161개 항목 무검출 인증을 받아 주요 재료를 비롯해 이음새까지 친환경 제품을 구현한다.

특히, 닥스퍼니처의 우드프레임은 FSC인증을 받은 친환경 목재를 채택했다. FSC인증은 Forest Stewardship Council 국제삼림관리 협의회에서 부여하는 표식으로 불가피하게 나무를 베어 사용하지만 그만큼 나무를 심어서 지속가능한 삼림경영을 추구하는 기업에게 수여된다. 

한편, 이처럼 프리미엄 이자 친환경 브랜드로 가구 시장에 새 바람을 불고 있는 닥스퍼니처의 보다 다양한 제품들은 일산 동구 위시티 ‘포레스트 갤러리’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닥스퍼니처 관계자는 프리미엄 가구의 기준을 지키기 위해 국내브랜드 제품들에 비해 다소 높은 가격대임을 부정할 수 없다고 공감했다. 하지만 명품가구에 대한 욕구와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소파브랜드의 최상급 가죽인 cat25등급으로는 소비자의 기대를 만족시킬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닥스퍼니처의 cat40등급 풀애닐린 가죽의 감촉과 통기성은 단 한번의 경험으로도 그 차이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아무리 좋은 쇼파라고 해도 밀도의 기준이 없어 오랜 시간 눕거나 앉아있기 힘든 국내 가죽쇼파와 달리 닥스퍼니처 프리미엄 가죽쇼파의 착좌감은 복원력과 밀도 모두 국내브랜드의 한계를 넘었다고 자신했다. 또한 닥스퍼니처 관계자는 ‘타협하지 않는 프리미엄’에 대한 노력을 먼저 알고 찾아주시는 고객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높은 관심에 놀라움을 표했다.

해당 매장은 일산 가구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사전 예약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웰컴킷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보다 구체적인 가구 상담을 진행하는 1:1 컨시어지 서비스, 전세계 최초 닥스 퍼니처 런칭 기획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