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가천대학교 학사행정시스템에 UI개발툴 '엑스빌더6' 공급
토마토시스템, 가천대학교 학사행정시스템에 UI개발툴 '엑스빌더6'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7.1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시스템은 가천대학교 학사행정시스템에 UI개발툴 '엑스빌더6'를 공급한다.
토마토시스템은 가천대학교 학사행정시스템에 UI개발툴 '엑스빌더6'를 공급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가천대학교 ‘학사행정시스템 웹 표준 전환 및 고도화’ 사업에 자사의 UI개발툴 엑스빌더6를 공급하고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10여년 전 구축된 액티브엑스(ActiveX) 기반의 시스템을 HTML5 웹 표준으로 전환하는 것으로 사용자 편의성 및 업무 효율성 제고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차세대시스템 구축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사업의 범위는 학사행정시스템 웹 표준 전환을 중심으로 사용자 UI/UX 개선, 기숙사 및 공학인증시스템 신규 개발이 포함되며, 시스템별 인터페이스를 표준화하고 서비스 확장성을 확보해 나간다.

토마토시스템은 서울시립대, 동덕여대, 동의과학대를 비롯한 다수 대학교에서 수행한 웹 표준 전환 사업을 통해 수립된 표준화된 전환 절차와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이번 사업을 안정적으로 진행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가천대학교 전산정보원장(이영호 교수)은 "비 표준 기술 기반 환경으로 그동안 사용자 불편이 증가하면서 웹 표준 기반의 서비스 개선이 필요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대학구성원들의 시공간을 초월하는 원스톱 멀티 디바이스, 크로스 브라우징 등 다양한 사용환경을 지원하여 사용자의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는 “이번 사업은 타사 제품으로 구성된 엑티브엑스 기반 시스템을 ‘엑스빌더6’로 전환, 표준화하는 것”이라며 “풍부한 웹 전환 사업 경험과 국내 최다 대학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 냄으로써 제품의 기술력을 입증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