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美서 5G NR디바이스 인증 가속화…PTCRB 리더십 입지 강화
키사이트, 美서 5G NR디바이스 인증 가속화…PTCRB 리더십 입지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7.1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형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 제출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로고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자사의 5G 적합성 툴세트가 5G NR 모바일 디바이스의 출시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PTCRB 검증 승인을 위해 최초로 FR2에서의 5G NR(New Radio) 비독립형(NSA) RF 테스트 항목과 FR1에서의 5G NR 독립형(SA)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을 제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전 세계의 선도적인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가정과 기업에 고정 무선 액세스를 제공하고 향상된 모바일 대역폭(eMBB)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5G 기술을 배포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초기 5G 배포에 mmWave(FR2)를 활용하게 된다. 또한 향후 배포에서는 업그레이드된 5G 코어 네트워크와 5G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를 활용하는 5G NR SA 모드를 사용하여 후속 5G 서비스와 Use Case 배치를 지원하게 될 것이다.

PTCRB는 유수의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들로 구성된 인증 포럼이다.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린 PTCRB 검증 그룹 미팅 후, 키사이트는 NSA 및 SA 모드에서 RF와 프로토콜에 대해 PTCRB의 비준을 위해 가장 많은 수의 5G NR 테스트 항목을 검증 및 제출하여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키사이트의 5G 적합성 툴세트는 5G NR 독립형을 위한 독자적인 검증 범위를 계속해서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상용화를 위한 5G NR 디바이스 인증 가속화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카일라시 나라야난은 "키사이트가 PTRCB 검증 승인을 위한 5G NR 테스트 항목을 최초로 제출함으로써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5G를 개선하고 조기 상용 5G NR 배포에 자본을 투입하는 역량에 속도를 더할 수 있게 지원한다”며, “시장 조성에 앞장서는 기업 및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이뤄낸 키사이트의 5G 기술 리더십 입지를 다시 한번 확고히 하며 5G NR 표준에 크게 기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