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클린 웹’ 캠페인 진행…더 나은 브라우저 경험 제공
네이버 웨일, ‘클린 웹’ 캠페인 진행…더 나은 브라우저 경험 제공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7.0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웨일 클린웹 캠페인
네이버 웨일 클린웹 캠페인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제공하는 옴니태스킹 브라우저 웨일(Whale)이 ‘클린 웹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PC와 모바일 웹브라우저 사용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웹 서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웨일 브라우저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CBA(Coalition for Better Ads)와 협력해 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더 나은 광고 표준( Better Ads Standards)를 도입한다. CBA는 디지털 광고 생태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업계 자율 기구로,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유니레버 등이 주요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네이버 역시 이번 CBA와의 협력을 계기로, 사용자들이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보다 쾌적하게 온라인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웨일은 브라우저 내에 클린 웹 설정 기능도 추가한다. 사용자들은 웨일 브라우저 환경설정에서 클린 웹 기능 항목들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특정 웹페이지의 광고 차단 여부를 직접 선택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팝업들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팝업’ 기능 등도 제공 중으로, 사용자들은 웹페이지와 콘텐츠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웨일을 이끄는 네이버 김효 리더는 “모바일ㆍPC 등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이 보다 다양해짐에 따라, 사용자 관점에서 보다 쾌적한 브라우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CBA 가입을 포함한 클린 웹 캠페인과 더불어, 꾸준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더 나은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