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미디어텍 차량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에 비디오 전송∙전력 리 솔루션 제공
맥심, 미디어텍 차량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에 비디오 전송∙전력 리 솔루션 제공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7.0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맥심인터그레이티드코리아(대표 최헌정)가 미디어텍 오투스(AUTUS) 차량 인포테인먼트(IVI) 플랫폼에 자사 오토모티브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맥심 기가비트 멀티미디어 시리얼 링크(GMSL) 시리얼라이저-디시리얼라이저(SerDes) 기술은 완성차 업체 및 1차 협력사가 요구하는 높은 성능과 유연성, 효율을 위해 동급 최강의 전송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맥심의 전력 관리 솔루션은 미디어텍 플랫폼의 멀티미디어 성능과 효율을 향상시킨다.

미디어텍 오투스 I20(MT2712)는 멀티 디스플레이 지원을 위해 유연한 인터페이스가 탑재된 고성능 헥사 코어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차량 센서와 멀티미디어 소스에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해 차량과 운전자를 연결함으로써 주행 경험과 승객 안전성, 연결성,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높여준다. 

맥심 GMSL SerDes 기술은 태생부터 자동차 환경을 위해 구현됐으며 15m 전 구간에 걸쳐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한다. 미디어텍의 서라운드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강력한 비디오 전송 성능을 제공한다. 

맥심 디시리얼라이저 MAX9286 1개와 MAX96705 시리얼라이저 4개는 15m STP(차폐연선) 또는 동축 케이블을 통해 4개 카메라에서 전송된 비디오 스트리밍을 동기화한다. 또한 첨단 전력 관리 기능으로 미디어텍이 핵심 성능, 효율, 유연성 기준을 충족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MAX9286은 12~15m 범위의 향상된 데이터 전송 거리를 제공한다. 4개 입력 채널에 대한 프레임 동기화를 통해 단일칩으로 서라운드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시스템온칩(SoC) 부하를 줄여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킨다. MIPI-CSI-2 출력 지원으로 미디어텍 SoC와 원활한 연동이 가능하고, 스프레드 스펙트럼 기능은 전자파간섭(EMI)을 줄여 안전성과 성능을 높인다. 

랜달 볼슐레거 맥심인터그레이티드 오토모티브사업부 부사장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견고하게 성장함에 따라 협력사들의 높은 성능 요구사항을 최대 효율과 유연성으로 맞춰주는 솔루션 제공이 중요하다”며 “맥심은 미디어텍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술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업함으로써 강력한 첨단 기능과 혁신적인 통합을 구현해 자동차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