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에이브이시뮬레이션, 자율주행 차량 시장 진입 가속화 분야 협력
앤시스-에이브이시뮬레이션, 자율주행 차량 시장 진입 가속화 분야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7.0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앤시스와 에이브이시뮬레이션이 차세대 자율주행 차량을 더욱 빠르고 안전하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설계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앤시스의 몰입형 자율주행 시뮬레이션과 에이브이시뮬레이션의 혁신적인 시뮬레이션 기술이 통합되어 자동차 제조사들이 자율주행 차량의 시장 진입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엄격한 자율주행 안전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자율주행 차량과 주변 환경, 교통 및 날씨 등 다양한 조건 사이에서 일어나는 모든 복잡한 상호 작용들을 수백만 개의 시나리오로 테스트하여 안정성을 입증해야 한다. 이 테스트를 위해서는 수십 년의 개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수십억 마일의 물리적 도로 테스트를 프로토 타입 차량을 대상으로 진행할 필요가 있다.

엠마뉴엘 셰비에 에이브이시뮬레이션 CEO는 “헨리 포드가 산업 제조에 혁명을 일으킨 이후 자율주행 차량의 등장으로 자동차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순간을 맞이했다”면서 “이번 파트너십은 자율주행 차량의 혁신을 가속화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앤시스의 에릭 반테기니 시스템사업부문 부사장 겸 총책임자는 “앤시스 VRXPERIENCE와 스캐너 주행 시뮬레이터의 결합으로 OEM 업체들을 비롯한 티어 1 및 티어 2 고객이 레벨 3 기술의 생성과 통합 및 인증을 빠르게 추적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