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 더존비즈온 IDC에 에너지 절감 솔루션 구축
슈나이더일렉트릭, 더존비즈온 IDC에 에너지 절감 솔루션 구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7.0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존비즈온 IDC 전경
더존비즈온 IDC 전경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대표 김경록)이 기업용 정보화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의 데이터센터 ‘더존비즈온 IDC’에 데이터센터 인프라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강원 춘천에 위치한 ‘더존비즈온 IDC’는 2011년 3300㎡(약 1000평) 규모로 설립되었다. 이는 업계 최초 설립된 IDC 센터로 2만 5000기업 고객의 데이터를 관리함과 동시에 4차 산업혁명에 대응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 빅데이터 처리 기술, 공인전자문서보관, 스캔센터 등 IT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데이터센터는 온도 조절에 막대한 전력을 소비한다. 24시간 365일 20℃ 안팎의 적정 온도가 유지되어야 하며 단위 면적당 가장 높은 전기를 사용하는 공간으로, 운영측면에서 소비되는 전력량은 막대하다. 따라서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 설비 구축이 필수적이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효율성은 물론 제반 시설 등 자산 운영 최적화가 가능하다는 점을 인정받아 사업에 참여했다. 

‘더존비즈온 IDC’에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무정전 전원공급장치 ‘갤럭시 VX 500kVA’  설치됐다. UPS는 24시간 안정적 전원 공급을 위해서 전력 사용량이 높은 데이터센터 등에 필수적이다. 이는 대형 데이터센터에 적용 가능한 업계 최고의 에너지 효율성을 갖추고 있으며, 장애 발생시 즉각 대응이 가능한 모듈형 설계를 기초로 한다.

이와 함께 슈나이더일렉트릭의 공냉식 냉동기 ‘BREF 4812’도 설치됐다. 서버가 작동하면서 발생하는 열을 식히기 위해서는, 대량의 전력을 사용하게 되는데, 슈나이더일렉트릭의 공냉식 냉동기는 환절기 및 동절기시 외기를 이용해 요구하는 냉수 온도를 제공할 수 있는 프리쿨링 기능이 포함된 에너지 절감형 냉동기이다. 모든 부하 조건에서 냉매 흐름을 최적화하고 냉동기의 운영 및 상태 등을 원격 모니터링 및 조작이 가능하다.

특히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데이터센터 인프라관리(DCIM)솔루션 에코스트럭처 IT 엑스퍼트를 통해 가동 중단 시간을 최소화하고, 국내 슈나이더일렉트릭 설비 전문가의 24시간 신속한 서비스로 실시간 문제 해결 역시 가능해졌다. 

더존비즈온 김성교 과장은 “60여 명이 상주하고 2만 5천명 기업고객의 데이터를 다루는 이 곳은 보안관제부터 서버, 인프라까지 실시간으로 상황체크가 필요한 만큼 전력 설비 안정화는 물론 에너지 절감 최적화를 위해 슈나이더일렉트릭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시큐어파워 권지웅 본부장은 ‘’기업 자산의 핵심이자 필수 자산인 데이터센터는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 구축이 필요하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데이터센터 인프라 솔루션은 전세계적으로 이미 그 효율성과 안전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입증받았다”며 “슈나이더일렉트릭은 더존IDC와 함께 무정전 상태에서도 데이터 손실 없이 완벽하게 기업의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