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테크데이 2019’ 개최…디지털 전환 혁신 신기술 제시
LG CNS, ‘테크데이 2019’ 개최…디지털 전환 혁신 신기술 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9.06.1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ㆍAI빅데이터ㆍRPAㆍ블록체인 분야에서 보유중인 기술과 적용사례 발표
LG CNS 테크데이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LG CNS 테크데이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 CNS가 19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 신기술 설명회 ‘테크데이(TECH DAY) 2019’를 개최했다. 

테크데이는 LG CNS가 지난 2016년부터 'IT신기술을 이용한 혁신이 기업의 성장과 차별화의 필수조건' 이라는 주제 아래, 기업고객들에게 최신 IT 트렌드 및 LG CNS의 IT신기술 역량을 소개함으로써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청사진을 제시하는 자리이다.

LG CNS는 이번 행사에 공공기관, 은행, 카드사, 증권사, 유통사, IT기업 등 다양한 기업 고객들을 초청했다. 공공ㆍ금융ㆍ서비스 3개 영역으로 세션을 구분해 업종별 특성에 맞게 IT신기술을 적용하는 최적의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IT신기술 분야의 임원, 팀장, 실무자 등 전문가들이 총 출동해 클라우드ㆍAIㆍRPAㆍ블록체인 등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LG CNS의 혁신기술과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별도의 전시부스를 운영해 IT신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전시부스는 △마곡 LG사이언스파크 구내식당과 카페에서 시범 운영중인 커뮤니티 화폐 결제 시연 △인천공항에서 운영중인 안내로봇 시연 △AI이미지 인식 기술로 관람객이 움직여보는 물류(피킹)로봇 시연 △AI 영어 선생님과 영어 말하기 시험보기 △AI와 퀴즈 대결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LG CNS 관계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전 산업영역에서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주축이 되는 IT신기술에 대해 고객들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LG CNS 기술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통해 고객들이 업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IT신기술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