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로 결제 하는 시대…마인비, 암호화폐 활성화 위한 개발에 힘 쏟는다
암호화폐로 결제 하는 시대…마인비, 암호화폐 활성화 위한 개발에 힘 쏟는다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9.06.1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마인비
사진제공=마인비

최근 MS, 삼성, 애플, 페이스북 등 많은 기업들이 암호화폐를 실사용 가능하도록 개발 중에 있다고 전해 많은 사람들의 암호화폐에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휴대폰 결제 서비스로 시작한 ㈜다날이 미스터피자에도 암호화폐를 이용한 결제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더욱 많은 장소에서 사용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전문가의 의견도 있었다.

하지만 다른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현재 암호화폐는 아직 보완해 나가야 할 부분이 많이 있다고 전했으며, 특히 채굴시장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나온 기업인 ‘마인비’는 올인원 채굴솔루션과 스마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채굴 방식 중 하나인 PoW(작업증명방식)는 과한 열과 전력소모가 있으며, 오버클럭이 매우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다. 이를 도와주는 마인비의 올인원 채굴 서비스인 MB 솔루션(MB Solution)은 채굴에 적합한 최적의 오버클럭 값을 제공한다. 또한 MB 솔루션은 주요 파트너사인 24시간 채굴 원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마이닝컴(MiningCom)을 통해서 채굴장비의 실시간 모니터링과 설정까지 가능하다.

마인비의 두 번째 서비스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한 결제 서비스로 MB 컨트랙트(MB Contract)가 있다. 마지막으로 채굴장비의 구매 및 판매를 더 쉽게 도와주는 MB 오픈 마켓(MB Open Market)이 일반인에게 오픈 할 예정에 있다. 이렇게 마인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3가지가 있으며, MB 컨트랙트는 비트코인과 추후 공개될 마인비 코인(MB)까지 사용 가능토록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마인비는 경험이 탄탄한 어드바이저들이 있고 앞으로의 암호화폐에 활성화에 기여를 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