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저전력 광대역 IoT 애플리케이션용 5G-Ready 셀룰러 모듈 및 칩셋 개발
유블럭스, 저전력 광대역 IoT 애플리케이션용 5G-Ready 셀룰러 모듈 및 칩셋 개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6.1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블럭스 SARA-R5
유블럭스 SARA-R5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유블럭스는 13일 저전력 광대역(LPWA)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첨단 보안성을 제공하는 고집적 셀룰러 제품인 LTE-M 및 NB-IoT 모듈 기반의 SARA-R5 시리즈를 발표했다. 

유블럭스 UBX-R5 셀룰러 칩셋과 유블럭스 M8 GNSS 수신기를 기반으로 설계된 이 모듈은 기존 제품과는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엔드투엔드 보안과 장기적인 제품 가용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장기간 기기를 배치해야 되는 IoT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안드레이스 틸 유블럭스 제품센터장은 "SARA-R5는 IoT 연결을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며 "하드웨어 기반의 신뢰점을 UBX-R5 칩셋 내 분산형 보안 요소에 통합함으로써 칩에서 클라우드로 직접 이어지는 견고한 보안 통신을 위한 기초를 제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보안 요소는 EAL 5+ High수준의 공통평가기준인증을 준수하기 때문에 SARA-R5는 민감한 자산과 통신을 보호하는 데 이상적"이라고 말했다. 

이 모듈은 또한 종합적인 보안 기능 세트와 함께 IoT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에 따라 맞춤화된 초경량, 저전력 PSK(pre-shared key: 사전 공유 키) 관리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