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STM32H7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ST마이크로, STM32H7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6.1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기능 통합과 듀얼-코어 성능 제공
STM32H7 듀얼-코어 MCU
STM32H7 듀얼-코어 MCU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업계 최고 성능의 Arm Cortex-M 기반 범용 MCU인 STM32H7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MCU는 듀얼-코어 성능과 함께 전력 절감 기능과 향상된 사이버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디바이스는 Arm의 Cortex-M 제품군 중 최고 성능을 제공하는 480MHz 버전의 Cortex-M7을 사용하며, 240MHz Cortex-M4 코어가 추가되어 있다. 이 MCU는 ST의 스마트 아키텍처와 효율적인 L1캐시, 적응형 실시간 ART 가속기를 통해, 임베디드 플래시로 실행 시 3220 CoreMark와 1327 DMIPS의 새로운 속도 기록을 수립했다.

개발 시 두 개의 코어를 유연하게 활용하여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Cortex-M7에서 실행되는 새로운 GUI로 기존 코드를 STM32H7 Cortex-M4에 마이그레이션하면 이전에 단일 코어 Cortex-M4 MCU에서 호스팅되는 모터 드라이브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정교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추가할 수 있다. 

또한, 듀얼-코어 아키텍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코드를 실시간 제어나 통신 기능과 별도로 개발해야 하는 프로젝트에서 코드 개발을 간소화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