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가하는 유럽 이민, 알아보고 있다면 ‘골든비자’ 한번쯤 고려해야
증가하는 유럽 이민, 알아보고 있다면 ‘골든비자’ 한번쯤 고려해야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9.06.1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은 오랜 역사와 매혹적인 건축물 및 문화에서부터 맛있는 음식, 상징적인 도시, 아름다운 강산과 해변 등 다양한 매력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세계의 많은 사람이 유럽을 살기 좋은 곳이자 살고 싶은 곳이라 말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많은 사람이 유럽으로 여행을 떠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제2의 인생을 유럽에서 보내고자 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또한 호주, 캐나다, 미국과 같은 기존에 이민자들에게 인기가 있던 국가들로의 이주가 까다로워지며, 덩달아 유럽 국가로의 이민이 늘어나는 현상이 더해져 최근 유럽 국가를 찾는 사람들의 수는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렇게 유럽에서의 새로운 삶을 꿈꾸는 사람들이 유럽 시민의 일원이 되는 방법 가운데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바로 골든 비자 제도이다.

어느덧 골든 비자는 유럽 투자이민의 대명사가 됐다. 사실 골든 비자 제도는 2012년 10월 8일, 포르투갈 정부가 침체된 경제를 일으키기 위한 자금을 끌어오기 위해 처음 시작된 제도이다. 이러한 포르투갈 골든 비자는 현재 6,000여 명의 신청자, 10,000 명 이상의 동반 신청자에게 발급되어 약 37억 유로 이상을 거두어들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유럽의 다른 국가들도 골든 비자가 부동산 시장을 활성화하는 데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것에 주목하기 시작하여, 이후 그리스와 스페인, 아일랜드 등 EU의 다른 국가들도 골든 비자 제도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유럽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기 시작하여 골든 비자 제도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와 관련하여 20년 경력의 이민 컨설팅 업체인 성공을 이끄는 사람들 MCC의 한 관계자는 “최근 포르투갈뿐만 아니라 그리스, 사이프러스와 같은 국가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영어권 국가에 대한 선호도에 따라 아일랜드, 몰타와 같은 국가를 찾는 사람들도 부쩍 많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유럽은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에게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이민지로 유럽 시민, 유러피안이 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인 골든 비자 제도는 까다롭지 않은 신청자의 자격 조건과 비교적 짧은 소요기간을 가지고 있어 유럽에서의 안락한 삶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가장 합리적이고 매력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MCC홀딩스는 오는 6월 22일 토요일 오후 1시에 서초구에 위치한 강남아르누보시티 호텔 2층 대회의실에서 유럽 투자이민 특별 세미나를 개최하며 MCC의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