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선투자그룹 전형섭 전문가 칼럼] 장전체결등락률 활용한 단타매매기법
[앞선투자그룹 전형섭 전문가 칼럼] 장전체결등락률 활용한 단타매매기법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9.06.12 13: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투자자가 주로 하는 주식 매매 중 가장 쉽게 접근하는 것이 ‘단타’이다. 이에 앞선투자그룹 전형섭 전문가는 키움증권의 ‘예상체결등락률상위(0183)’를 관련 보조지표로 하여 장전체결등락률을 활용해 승률을 올릴 수 있는 ‘단타매매기법’을 공개했다.

앞선투자그룹 전형섭 전문가
앞선투자그룹 전형섭 전문가

키움증권의 예상체결등락률상위(0183)’에는 상한, 상승률, 상승폭, 보합, 하락률, 하한, 체결량 등의 다양한 목록이 있다. 이 중 전형섭 전문가는 “개인투자자가 꼭 봐야 할 것으로 장전 거래 상승 종목과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상승이 나올 수 있는지 유추하기 위한 예상체결량과 매도잔량, 매수잔량을 보아야 한다”며 “언급된 위 순위로 장전 1분 전까지 지속적으로 주가를 체크하고 수급이 들어오는 종목으로 단기적인 단타매매를 시도한다면 승률이 높아질 수 있다”고 언급했다. 

장전체결등락률을 활용해 단타의 승률을 올린 예시 종목을 살펴보면, ‘진양폴리’는 시가 0.95%로 시작해 장중 고가&종가 4.76%로 마감, ‘대성엘텍’은 시가 -0.81%로 시작하여 장중 고가 9.06% 마감, 슈피겐코리아는 시가 0.31% 시작하여 장중 고가&종가 14.62% 로 마감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전형섭 전문가는 “이와 같이 장전체결등락률을 활용한 단타매매기법을 사용한다면 기존보다 승률을 충분히 올릴 수 있다”며 “다만 좀 더 승률을 올리기 위해서라면 좀 더 자세한 매매기법과 기법들의 세세한 부분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충분한 공부와 도움을 필요로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전형섭 전문가가 속한 ‘앞선투자그룹’은 개인투자자에게 유용한 정보와 다양한 교육자료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하고 있으며 전형섭 전문가를 포함한 다수의 전문가가 관심 섹터 분석, 실전 투자 기법 등을 직접 제작한다고 알려진 바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필수 2019-06-12 16:23:10
항상 좋은 정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