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새로운 멀티채널 혼성신호 RF컨버터 플랫폼 출시
아나로그디바이스, 새로운 멀티채널 혼성신호 RF컨버터 플랫폼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6.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통신 사업자 위해 호 처리 성능 및 데이터 쓰루풋 확장
AD9081-AD9082
AD9081-AD9082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 ADI)는 4G LTE, 5G 밀리미터파(mmWave) 무선과 같은 다양한 무선 장비용으로 고성능 아날로그 및 디지털 신호 처리 기능을 통합한 혼성신호 프런트엔드(MxFE) RF 데이터 컨버터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ADI의 새로운 AD9081/2 MxFE 플랫폼을 통해, 무선 장비 제조사들은 다중대역 RF를 단일대역 RF와 동일한 풋프린트에 설치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기존 4G LTE 기지국보다 3배 더 많은 호 처리 능력을 달성할 수 있다. 또한 1.2GHz 채널 대역폭을 지원하는 새로운 MxFE 플랫폼은 자사 통신탑에 더 많은 안테나를 추가하고 있는 무선 사업자들이 새롭게 떠오르는 mmWave 5G의 더 높은 무선 밀도와 데이터 속도 요구조건을 충족할 수 있게 해준다.

많은 주파수 변환 및 필터링 작업들을 아날로그 영역에서 디지털 영역으로 옮김으로써, AD9081/2는 설계 엔지니어가 자신의 무선 기술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구성가능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다중채널 MxFE 플랫폼은 5G 테스트 및 측정 장비, 광대역 유선 비디오 스트리밍, 다중 안테나 위상 어레이 레이더 시스템, 저궤도(LEO) 위성 네트워크 등의 광대역 애플리케이션 요건들을 충족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키모 탐 고속 혼성신호그룹 제너럴 매니저는 “통신탑은 지원해야 하는 안테나 수 면에서 거의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우리 고객사들은 오늘날의 무선 폼 팩터에 맞게 보다 가벼운 무게와 다중대역 RF를 원한다”면서, “또한 이들은 하나의 플랫폼을 복수의 지역과 활용 사례에 걸쳐 사용될 수 있도록 구성가능성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software -defined RF 플랫폼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