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아이티빌리지, ‘와이즈-파스’ VIP 파트너십 체결
어드밴텍-아이티빌리지, ‘와이즈-파스’ VIP 파트너십 체결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6.1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리전트 유통 매장 구축 가속화
아이티빌리지 김광철 대표(왼쪽)와 어드밴텍 정준교 대표가 와이즈-파스 VIP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이티빌리지 김광철 대표(왼쪽)와 어드밴텍 정준교 대표가 와이즈-파스 VIP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어드밴텍케이알(대표 정준교)이 아이티빌리지(대표 김광철)와 인텔리전트 유통 매장 구축 가속화를 위해 어드밴텍 와이즈-파스(WISE-PaaS) VIP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어드밴텍과 아이티빌리지는 올해 초 유통 사업 공동 개발과 관련된 와이즈-파스 레귤러 파트너십을 체결 후 식음료 매장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POC프로젝트에 착수하여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해당 매장에는 클라우드 기반의 매장 방문객 수와 동선, 체류시간을 분석하는 스마트매장분석 솔루션 ‘스토어BI’와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이 적용됐다. 

어드밴텍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통 매장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솔루션-레디 패키지(SRP)과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아이티빌리지는 유통 IT 솔루션 개발을 수행한다. 검증 받은 품질의 하드웨어 플랫폼과 숙련된 IT 서비스를 턴키 형태로 공급함으로써 비즈니스 관리자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유통 매장의 스마트화를 구현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어드밴텍 정준교 대표는 “아이이빌리지는 어드밴텍 글로벌 파트너십 정책에 가장 어울리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며 “국내 유통 산업의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스마트 리테일 사업의 조력자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이티빌리지 김광철 대표는 “어드밴텍과 파트너십을 앞두고 자사 엔지니어들은 어드밴텍 본사에 방문하여 클라우드 및 AI 기반 솔루션에 대한 기술 교육을 이수했다”며 “어드밴텍의 솔루션-레디 패키지는 아이티빌리지를 통해 다양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