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SK하이닉스,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가 김영한 교수 영입…AI 역량 강화
[인사] SK하이닉스,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가 김영한 교수 영입…AI 역량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6.1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한 SK하이닉스 수석 연구위원
김영한 SK하이닉스 수석 연구위원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하이닉스는 최근 김영한 UCSD(Univ. of California, San Diego) 종신 교수를 수석 연구위원(전무급)으로 영입했다고 10일 밝혔다.

김 연구위원은 美 스탠포드 대학에서 통계학 석사와 전기공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2015년에는 전자업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전기전자공학회(IEEE) 석학회원(Fellow)으로 선정된 세계적인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가다. 또한 2008년에는 미국과학재단(NSF)의 신진과학연구상을, 2012년에는 IEEE의 정보이론 논문상을 단독으로 수상했으며, 유수의 글로벌 IT기업들과 데이터 분석 및 시스템 최적화 관련 산학 연구를 진행한 바 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김 수석 연구위원의 영입에 맞춰 ‘데이터 리서치’ 조직과 함께 산하에 ‘MIDAS 랩(Machine Intelligence and Data Analytics Solutions)’을 신설했다. 이 조직은 AI기반 업무 시스템을 재구축함으로써 데이터 중심의 경영을 한 차원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된다.

SK하이닉스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 송창록 전무는 “올해부터 반도체 제조 및 개발 현장에 뛰어난 데이터 분석 전문가들을 더 영입해 투입할 계획”이라면서 “전문가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AI 기반의 업무 시스템을 확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