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GPS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530ㆍ830’ 출시
가민, GPS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530ㆍ830’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6.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 센서와 안전 기능 추가
엣지 830
엣지 830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가민은 다양한 첨단 기능을 탑재한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530(Edge 530)’ 및 ‘엣지 830(Edge 830)’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엣지 530과 엣지 830은 라이더가 모든 지형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각각 75.8g과 79.1g으로 가볍게 디자인됐으며 2.6인치 고해상도 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날씨 조건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엣지 530은 3개의 버튼으로 작동하도록 디자인됐으며, 엣지 830은 젖은 손이나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빠른 반응 속도를 보이는 터치 스크린을 채택했다. 

GPS, GLONASS, 기압고도계 등 고급 센서의 탑재 및 더욱 업그레이드된 지도 기능으로 유저는 초행길에도 길을 잃을 염려가 없으며 엣지 시리즈가 제공하는 핵심적인 데이터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 라이딩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클라임 프로(ClimbPro)’ 기능은 각 주행이나 코스를 모니터링하며 남은 오르막길, 경사 정보, 현재 위치, 총 언덕 수 등을 자동으로 보여주며 라이더가 스스로 체력을 안배해 끝까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기온 및 고도 등이 다른 환경에서 라이더의 신체가 어떤 방식으로 적응하고 견디는지를 보여주며 탈수 증상이 보이거나 휴식이 필요한 순간에 알림을 보내주기도 한다.

다양한 방식의 라이딩을 즐기는 사이클링 애호가를 위해 두 모델 모두에 새롭게 통합된 MTB용 데이터 관리 시스템인 ‘MTB 다이나믹스’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점프 횟수, 점프 거리 및 체공 시간 등 산악 자전거에 필요한 유용한 데이터의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산악 트레일 정보를 제공하는 ‘트레일포크스(Trailforks)’ 앱 등과도 함께 사용하여 산악 자전거 매니아들도 엣지와 함께 더욱 스마트한 라이딩이 가능해졌다.

가민의 글로벌 컨수머 제품군 세일즈 담당 부사장인 댄 바텔은 “이번에 출시한 엣지 530 및 엣지 830은 다양한 형태의 라이딩을 즐기는 사이클링 애호가를 위해 첨단 기능들이 대거 탑재돼 ‘스마트 라이딩’이 가능하다”며 “엣지 시리즈는 가민의 차적인 기술력으로 단순 주행 기록만이 아닌 고급 라이딩 데이터 및 가이드, 안전 및 추적 기능, 향상된 GPS 기능 등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사이클링 컴퓨터”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