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전기차 포뮬러E 대회 모터스포츠팀 ‘벤츄리’와 파트너십 체결
아크로니스, 전기차 포뮬러E 대회 모터스포츠팀 ‘벤츄리’와 파트너십 체결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6.0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츄리 아크로니스 포뮬라E 젠2 카
벤츄리 아크로니스 포뮬라E 젠2 카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는 포뮬라E (전기자동차 레이싱 대회) 모터스포츠 팀 벤츄리와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아크로니스는 벤츄리의 공식 파트너로서 데이터 복원력을 높이는 혁신 사이버 보호 솔루션 및 효율적이고 안전한 워크플로우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FIA ABB 포뮬라 E 챔피언십은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터스포츠로 최고 수준의 혁신과 미래지향적인 기술을 필요로 한다. 아크로니스는 전기차 업계의 선두주자이자 대회 설립 팀 중 하나인 벤츄리 포뮬라-E 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팀에서 요구하는 최적의 사이버 보안 역량을 제공할 것을 합의했다. 

벤츄리 포뮬라-E팀과 아크로니스가 체결한 사이버 보호 협력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 재해 복구, 파일 공유&동기화, 블록체인 공증 및 전자서명 서비스, 다중 시스템 프로비저닝, 엔터프라이즈급 관리형 파일 전송 서비스, 안티 멀웨어 보호 솔루션 등을 포함하며, 직관적인 단일 콘솔 기반의 관리형 서비스로 제공된다. 

벤츄리 포뮬라-E 팀은 매 경기 주간에 20GB의 데이터를 생성한다. 팀은 아크로니스와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최신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데이터 자산을 완벽하게 보호하고, 지원 엔지니어를 포함하여 트랙 안팎에서 최상의 경기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데이터 접근성 향상에 집중할 예정이다.  

아크로니스는 또한 최신 인공지능(AI) 기반의 예측 분석 기능을 통해 다양한 변수가 발생하는 포뮬라 E 경기 환경에 최적화 된 데이터 활용 역량을 제공한다. 

벤츄리의 팀 리더 수지 울프는 “아크로니스가 벤츄리의 새로운 식구가 됐다. 기술 혁신에 대한 동일한 가치관과 목표를 공유하는 양 조직의 협력은 팀에서 즉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점을 발생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모터스포츠에서 가장 중요한 속도와의 경쟁에서 새로운 강력한 무기를 획득하게 된 만큼 다양한 기회가 열릴 것으로 생각하며, 아크로니스와 앞으로도 장기적이고 다양한 측면의 파트너십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크로니스 댄 헤이븐 성장사업 총괄 담당자는 “아크로니스는 사이버 보호의 모든 측면을 포괄함으로써 벤츄리 팀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극대화시키고자 한다. 데이터 접근에 관련된 보안 이슈를 완벽하게 제거함으로써, 팀의 모든 인력들이 경기력 향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위해 협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