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얼굴인식시스템 NEP 인증서 수상
슈프리마, 얼굴인식시스템 NEP 인증서 수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5.3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프리마 페이스스테이션2
슈프리마 페이스스테이션2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슈프리마(대표 문영수ㆍ송봉섭)는 지난 23일 열린 산업통상자원부의 신제품신기술 인증식에서 바이오인식업계 최초로 근적외선 기반의 얼굴인식단말기인 페이스스테이션2(FaceStation2) 제품의 신제품(NEP) 인증서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NEP) 인증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신기술을 적용해 실용화가 완료된 제품을 인증하는 제도로, 신제품 인증제품은 450여개 공공기관의 우선ㆍ의무구매 등을 통해 판로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지난해 공공기관이 구매한 신제품 인증제품의 구매총액은 2천98억원에 달했다. 

이번에 신제품인증을 획득한 슈프리마의 페이스스테이션2는 혁신적인 얼굴인식 알고리즘과 머신러닝 기술, 적외선 기술이 적용되어 실내와 실외는 물론 주간과 야간 등 어떠한 환경 및 조명 조건하에서도 인식이 가능하며 실사나 이미지, 마스크 등의 위조얼굴 식별이 가능해 기존 얼굴인식기술의 한계를 극복한 제품이다.

슈프리마 문영수 대표는 “NEP인증획득으로 에너지∙발전, 청사, 보안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수요기관으로부터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차세대 바이오인식기술로 얼굴이 크게 각광받고 있어 이번 신제품인증으로 인한 판매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