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출시
TI,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5.2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시험 계측 및 방어 애플리케이션 요구 충족
TI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TI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TI코리아(대표 박중서)는 업계에서 가장 넓은 대역폭과 빠른 샘플링 속도, 그리고 가장 낮은 전력 소모를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초고속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제품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발표되는 ADC12DJ5200RF는 5G 시험 애플리케이션과 오실로스코프의 측정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으로 바로 X-밴드 샘플링을 실행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경쟁 디바이스 대비 약 20%가량 더 넓은 8GHz의 아날로그 입력 대역폭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들은 추가적인 하향 변환을 하기 위해서 전력 소모, 비용, 크기를 늘릴 필요 없이 초고주파를 바로 디지털화 할 수 있다.

또 듀얼 채널 모드에서 5.2GSPS의 속도로 샘플링하고, 12비트 분해능에서 2.6GHz까지의 순간 대역폭(IBW)을 포착할 수 있다. 단일 채널 모드에서는 10.4GSPS의 샘플링 속도와 5.2GHz 이상의 순간 대역폭을 포착할 수 있다. 

그리고 JESD204C 표준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최초의 GSPS ADC로서, 필드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어레이(FPGA)로 데이터를 출력하기 위해 필요한 직렬변환기/직병렬변환기 레인 수를 최소화해 전송 속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