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쇼핑도 ‘5G 쇼핑’ 시대"…KT-apM이커머스, ‘동대문을 LIVE하라’ 진행
"이제 쇼핑도 ‘5G 쇼핑’ 시대"…KT-apM이커머스, ‘동대문을 LIVE하라’ 진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5.28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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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29일 apM이커머스와 콜라보를 통해 ‘동대문을 Live하라’ 행사를 진행한다.
KT는 29일 apM이커머스와 콜라보를 통해 ‘동대문을 Live하라’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오는 29일 apM이커머스(대표 석주형ㆍ송시용) 협업을 통해 ‘동대문을 Live하라’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3월 KT와 apM이커머스가 5G패션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상호 공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첫번째로 진행하는 행사다.

이는 apM이커머스가 자체 육성한 중국 왕홍의 라이브 판매 행사에 KT의 5G네트워크 기술과 대표 영상 서비스인 리얼 360이 접목된 ‘5G 쇼핑’이란 콘셉트로 진행된다.

특히 KT는 이번 행사를 위해 한국 패션BJ와 중국 왕홍의 합동 유튜브 라이브 방송 뿐 아니라, 호떡과 주스 협동 로봇, 다자간 영상통화 나를(Narle) 체험존 등도 마련했다. 중국 왕홍들과 동대문 관광객들이 ‘5G 쇼핑’이란 신개념 라이브 방송 뿐 아니라, KT의 우수한 5G 기술 및 서비스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홍재상 상무는 "KT 5G와 apM이커머스가 함께한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실감나고 재미있게 5G시대의 새로운 쇼핑을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차별화된 방식으로 KT 5G 체험 마케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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