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솔루션 기업 ‘꿈많은청년들’, 사내용 챗봇 템플릿 ‘튜링 오피스 챗봇’ 선보여
챗봇 솔루션 기업 ‘꿈많은청년들’, 사내용 챗봇 템플릿 ‘튜링 오피스 챗봇’ 선보여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9.05.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꿈많은청년들(이하 꿈많은청년들)’이 사내용 챗봇 템플릿 ‘튜링 오피스 챗봇’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튜링 오피스 챗봇’은 사내 챗봇 템플릿으로 임직원들에게 근무수칙, 복리후생, 휴가 규정, 사내 규정, 업무 시스템 등 각 회사 메뉴얼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서비스이다. 

임직원은 업무 시스템이나 각종 사내 제도에 대한 궁금한 점을 기다릴 필요 없이 메신저 채팅창에서 바로 묻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사내 챗봇 전용 템플릿이기 때문에 ‘튜링 오피스 챗봇’ 서비스를 기업용 메신저인 슬랙이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도입하여 답변만 적용시키면 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기업 내부에서 사내 챗봇 도입에 따른 업무 생산성 성과에 따라 고객 응대에도 챗봇 서비스 도입을 확장할 수 있다.

‘튜링 오피스 챗봇’을 개발한 ‘꿈많은청년들’은 카카오 i 오픈 빌더 공식 에이전시이자 국내에서는 유일한 Google Cloud Platform(GCP) 기술지원 Google 파트너사로서,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1대1 개인화 된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켜 다양한 고객상담 챗봇 및 사내 챗봇을 개발한 회사이다. 

꿈많은청년들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의 사내 챗봇 ‘h봇’을 개발한 바 있다. 지원문의, 판매기획문의, 영업문의, 경리문의 등 팀별 문의 내용을 안내해주며 근무 절차와 근무신청법, 복리후생, 식단, 시설안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꿈많은청년들 정임수 대표(CEO)는 “국내외 기업들과 함께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챗봇 서비스의 고도화 및 개발을 통해 앞으로 ‘튜링 오피스 챗봇’을 기반으로 B2B 사업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 이라고 했다.

또한 그는 “튜링 오피스 챗봇으로 회사마다 다른 메뉴얼들을 채팅에서 쉽게 묻고 답변을 얻을 수 있어 임직원들의 신속한 의사소통으로 업무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