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코리아, 서울영상고등학교에 통합 방송 시스템 구축
엑시스코리아, 서울영상고등학교에 통합 방송 시스템 구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5.2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코리아는 네트워크 오디오로 서울영상고등학교에 통합 방송 시스템 구축했다.
엑시스코리아는 네트워크 오디오로 서울영상고등학교에 통합 방송 시스템 구축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레이 모릿슨)는 서울영상고등학교에 구내 방송과 배경음악, 듣기평가 등을 위한 고품질 방송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엑시스 네트워크 오디오’ 기반의 ‘통합 방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영상고는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방송 시스템을 사용해 교내 방송 및 영어듣기평가시험 등 다양한 방송을 송출했는데, 시스템과 동축 케이블이 노후화되면서 노이즈 및 음질 저하 현상이 발생하고 있었다. 시스템의 통합 운영이 어려워 다양한 디바이스를 동원해 운용하다 보니 복잡하고 공간도 많이 차지했다. 가장 큰 애로사항은 일원화 방식으로, 전체 학급에 하나의 오디오 소스만 내보낼 수 있어 학년별 듣기평가시험 방송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점이었다.

이런 가운데 교내 시설의 확장에 따른 방송 시스템 증설이 필요해졌고, 서울영상고는 영상 분야 특성화고교에 걸맞는 고품질 오디오 시스템을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더욱 신뢰성 높은 평가 체제를 제공하기 위해 통합 방송 시스템 구축에 나셨다. 서울영상고는 학생들의 평가 반영에 중요한 요소인 만큼 철저한 사전 조사를 실시했다. 시스템 도입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점은 음질 및 기능 향상, 사용자 중심의 운용 체계, 유지 관리의 편의성이었다.

서울영상고 이시권 교사는 “교내 방송을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디바이스가 다양하기 때문에 통합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했다. 네트워크 오디오라는 것이 생소했지만, 다윈시스템의 전문적이고 상세한 설명과 학교의 여러 상황을 고려한 제안 덕분에 꼭 맞는 솔루션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 실제로 엑시스의 고품질 네트워크 오디오를 설치한 후, 선명한 음질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