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오빌, “신축빌라 인테리어,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것은?”
오투오빌, “신축빌라 인테리어,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것은?”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9.05.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사 성수기를 맞아 내집마련을 위해 발품을 팔러 다니는 사람이 많다. 최근 신혼부부나 1인 가구 등 젊은 수요층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신축빌라를 찾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신축빌라는 아파트와 동일한 평수 대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집을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깨끗한 신축 건물과 인테리어, 보안시스템 등으로 젊은 세대들의 선호도가 높다.

그런데 인테리어에는 가구의 색상이나 디자인 등 외적인 요소 외에도 구조나 환기여부, 조명 등 여러가지 요소가 포함되기 때문에 신축빌라의 인테리어 또한 기능적인 측면에서 접근하여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신축빌라 정보제공 ‘오투오빌’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축빌라 분양과 매매를 고려중인 이들이 집을 살펴볼 때 반드시 확인해야 빌라의 인테리어 요소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먼저 주방은 냉장고 자리가 마련돼 있는 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냉장고 자리가 따로 없는 경우, 냉장고를 둘 곳이 없어 주방 구조가 매우 복잡해질 수 있다. 요리를 하는 장소인 만큼 환기도 매우 중요하다. 환기가 가능한 창문이 있는 것이 좋으며, 창문이 없다면 환기가 잘되는 구조인지를 살펴봐야 한다.

욕실은 습기가 가득 차 있는 곳이므로 환기 혹은 환풍기가 필수다. 화장실의 문은 바깥쪽보다 안쪽으로 미닫이 형태의 문으로 된 것이 공간 대비 효율적이다. 조명도 살펴보는 것이 좋은데 최근 지어지는 신축 빌라들은 에너지 소비를 절감시킬 수 있는 LED 조명을 대부분 채택하고 있다. 이외에도 바닥재가 강화마루인지 강마루인지, 중문이 겹겹이 형태로 돼 있는지 등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오투오빌’은 신축빌라 마련 가이드 외에도 수요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원하는 매물을 찾을 수 있도록 1:1 맞춤매물 상담서비스와 전국 신축빌라 및 구옥빌라들의 지역별 평균 시세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시세정보는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을 적용한 부동산 빅데이터 서비스 ‘집나와’의 빅그램을 기준으로 한다.

집나와의 빌라시세정보에 따르면 서울 마포구 망원동(망원역) 빌라전세와 성산동(월드컵경기장역) 빌라전세는 863만원, 795만원대이며 서대문구 홍은동(홍제역) 빌라전세와 홍제동 빌라전세는 582만원, 742만원대에 전세 거래된다.

은평구 역촌동(역촌역) 빌라전세와 불광동(불광역) 빌라전세는 평균 618만원대에 구옥빌라 전세 거래가 이뤄지며 동작구 상도동(상도역) 빌라전세와 사당동(사당역) 빌라전세는 평균 768만원대에 전세 거래되고 있다.

강동구 구옥빌라 중 암사동(암사역) 빌라전세와 천호동(천호역) 빌라전세는 평균 672만원대의 전세 시세가 책정돼 있으며 도봉구 창동(창동역) 빌라전세와 도봉동(도봉산역) 빌라전세는 446만원, 577만원대에 거래된다.

수도권 경기도에서는 남양주시 화도읍(천마산역) 빌라전세와 호평동(평내호평역) 빌라전세는 244만원, 296만원에 거래되며 성남시 신흥동(신흥역) 빌라전세와 성남동(모란역) 빌라전세는 330만원, 465만원의 시세가 형성돼 있다.

군포시 금정동(금정역) 빌라전세와 당동(군포역) 빌라전세는 432만원, 349만원대에 전세 거래되며 고양시 동산동(삼송역) 빌라전세와 주교동(원당역) 빌라전세는 544만원, 171만원대이다.

부천시 원미동(부천역) 빌라전세와 심곡동(부천역) 빌라전세는 427만원과 504만원대, 안산시 본오동(상록수역) 빌라전세와 사동(중앙역) 빌라전세는 평균 267만원대에 전세 거래되고 있다.

인천의 경우 석남동(석남역) 빌라전세와 왕길동(왕길역)의 구옥빌라 전세가가 165만원, 267만원대로 책정돼 있으며 부평구에서는 부평동(부평역) 빌라전세 시세가 378만원, 갈산동 일대 구옥빌라가 428만원대의 매매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