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 브랜드 세븐스타, 손쉬운 나만의 견적시스템으로 예비창업자 입소문
PC방 창업 브랜드 세븐스타, 손쉬운 나만의 견적시스템으로 예비창업자 입소문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9.05.1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방이 단순히 ‘게임하는 곳’이라고 여겨지던 과거와 달리, 최근의 PC방은 PC성능은 물론 먹거리, 인테리어, 운영 전략 하나까지 꼼꼼히 신경써야 성공을 거둘 수 있게 됐다. 실제로 PC방 운영 경험이 있던 한 연예인은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먹거리 공략’ 작전이 성공적인 운영의 밑거름이 됐다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자랑하기도 했다. 

하지만 생애 첫 창업 아이템으로 PC방 창업을 고려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라면, PC방 창업 비용부터 피씨방창업의 모든 것이 생소하고 어렵게만 느껴지기 마련이다. 특히 최근의 PC방창업은 카페 창업, 음식점 창업이나 다름없을 만큼 먹거리 구비와 조리 환경, 조리 노하우까지 꼼꼼히 신경 써야 하기에 어려움이 더욱 크다. 

이 가운데, 피시방창업 업계 최초 ‘내가 설계하는 PC방’ 시스템을 선보인 세븐스타 PC방은 상권분석 시스템부터 운영관리 시스템, 데스크 시스템, 푸드 시스템까지 PC방 창업의 A부터 Z를 케어하는 전략을 제시하며 초보 창업자들의 안전한 창업을 돕고 있다. 

세븐스타 PC방의 PC방 견적 시스템은 창업의 모든 항목을 내가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창업 준비의 편리성을 더하며 실제로 창업 비용의 원가가 공개되고 있다. 이에 PC 구성 또한 온라인 최저가로 견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운영체제부터 인테리어 비용, 인터넷 지원금까지 보다 합리적인 가격이 제시된다. 

최근 PC방 성공 창업의 기본이 되는 PC방 인테리어 또한 인테리어 원가 공개 후 합리적인 견적금액을 제시하고 있다. 비싼 가격이 좋은 인테리어를 완성한다는 편견을 깨고 체스 게임을 모티브로 단순하면서 포인트를 준 고급스러운 디테일로 고객들의 안정감까지 고려한 ‘모던터치’, '별의 카페'를 모티브로 세븐스타를 형상화한 디자인과 편안한 카페 분위기에 기반을 둔 컨셉의 ‘카페더스텔라’ 등 세련된 인테리어를 선보여 점주,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다. 

무조건 먹거리 종류가 많다고 소비자의 반응이 좋은 것이 아닌 만큼, 세븐스타는 15년간 PC방 프랜차이즈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검증된 인기 메뉴 70여가지를 통해 최적의 메뉴를 구성했다. 푸드 메뉴는 누구나 쉽게 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맛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세븐스타 PC방이 창업의 모든 것을 책임지는 시스템에 대해 자부심이 높은 것은 ‘전담 슈퍼바이저 1:1 관리’ 시스템을 갖췄기 때문이다. 권역별 슈퍼바이저 시스템은 PC방 업계 최초로 적용된 시스템으로, A/S와 매출 관리, PC 관리 등 초보 점주들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모든 부분에 빠른 관리가 이루어져 안정적 정착과 운영이 가능하다. 

세븐스타 PC방 관계자는 “세븐스타 PC방은 PC 관리, 먹거리 운영이 처음인 초보 창업자들도 1:1 슈퍼바이저 시스템을 통해 베테랑 점주처럼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는다”며 “PC방 창업을 고민했지만 피시방 창업 비용 등으로 고민하셨다면 10호점까지 진행되는 ZERO 프로모션을 통해 피씨방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더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