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5G NR 적합성 테스트 리더십으로 5G 디바이스 글로벌 인증 가속화
키사이트, 5G NR 적합성 테스트 리더십으로 5G 디바이스 글로벌 인증 가속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5.1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 5G 적합성 툴세트, GCF 및 PTCRB 프토토콜과 RF 적합성 테스트 업계 최대 항목 지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로고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자사 5G 적합성 툴세트가 5G NSA(NR non-standalone) 및 SA)(standalone) 모드 모두에서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와 PTCRB 프로토콜 및 RF 적합성 테스트를 업계 최대 항목으로 지원한다고 14일 발표했다.

프로토콜 및 RF 적합성 테스트는 칩셋, 디바이스 제조업체, 모바일 통신사업자, 전문 시험소에서 새로운 5G 설계 성능을 검증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요소이다. 키사이트 제품을 활용하면 하나의 솔루션 플랫폼에서 글로벌 테스트 요구사항을 처리할 수 있어 모바일 업계는 5G 다중 모드 디바이스의 인증을 가속화할 수 있다.

또한,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키사이트가 제공하는 종합적인 테스트 항목들을 활용해 폭넓게 디바이스를 검증할 수 있기 때문에 지역별로 각기 다른 요구사항을 쉽고 비용 효과적으로 충족할 수 있다.

키사이트의 5G 적합성 툴세트는 sub-6Ghz 주파수 범위(FR1)에서의 spurious emission 테스트를 목표로 5G NSA RF 테스트 항목을 GCF에 제출하는 데 사용되었다. 공통 플랫폼에서 포괄적인 테스트 항목에 조기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모바일 생태계의 새로운 5G 설계 성능의 검증이 가능해진다.

키사이트의 무선 테스트 그룹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카일라시 나라야난은 “이 성과는 키사이트가 지속적으로 GCF와 PTCRB의 5G 적합성 테스트 사례에서 주도권을 잡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이로 인해 설계 및 개발자들은 자신감을 갖고 최신 5G NR 사양에 맞춰 나갈 수 있다”며, “5G NR NSA 및 SA 배포는 함께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두 작동 모드 모두에 대해 5G 모바일 디바이스 인증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