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레이더시스템,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48억 원 투자 유치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48억 원 투자 유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5.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D 이미지 레이더 '레티나(Retina)'
4-D 이미지 레이더 '레티나(Retina)'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스마트레이더시스템(대표 김용환)이 48억 원의 시리즈 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카카오벤처스, 뮤렉스파트너스, 에버그린투자파트너스, 현대투자파트너스 그리고 미국 실리콘밸리의 헤미벤처스가 공동 참여했다.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시스코, AT&T 연구소를 거쳐 LG그룹에서 임원을 역임한 김용환 대표를 주축으로 구성된 팀이다.

이들은 차량 자율주행에 필수적인 레이더를 개발한다. 레이더란 전자파를 통해 물체의 방향, 거리 등을 파악하는 센서 시스템이다. 특히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의 4-D 이미지 레이더는 물체의 거리, 높이, 깊이와 더불어 속도까지 감지하며 실시간으로 정밀하게 물체 감지를 할 수 있다.

이번 투자를 이끈 카카오벤처스 김기준 부사장은 “자율주행 기술이 자동차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동시에 자율주행 센서 시장도 필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의 독자적인 고해상도 감지 기술은 차량 자율주행뿐 아니라 로봇, 사물인터넷(IoT) 등 다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김용환 스마트레이더시스템 대표는 “4-D 이미지 레이더는 자율주행산업 발전의 촉매제로서 4차산업혁명을 앞당기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해당 기술의 집중적인 R&D 투자를 통해 글로벌 레이더 시장에서의 선두주자가 되도록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