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AI 기술 탑재 노트북 ‘요가 S940’ 선보여
한국레노버, AI 기술 탑재 노트북 ‘요가 S940’ 선보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5.0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술로 얼굴인식 로그인, 헤드 제스처, 영상 통화 시 아웃포커스 효과 구현
레노버 요가 S940
레노버 요가 S940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레노버(대표 강용남)가 AI가 적용된 노트북 요가 S940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CES 2019에서 발표된 요가 S940은 레노버의 AI 기술인 스마트 어시스턴트가 적용된 인텔리전트 노트북으로,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사용자의 행동을 예측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사용자 얼굴을 빠르게 인식하여 로그인하는 기능, 사용 중인 프로그램을 타 모니터로 이동시키는 헤드 제스쳐 기능, 화상 통화시 주변 소음을 감소시키고 화면을 블러 처리하는 아웃 포커싱 기능 등이다. 

이 제품에는 세계 최초로 노트북에 컨투어 글래스를 적용했다. 컨투어 글래스는 베젤을 얇게 보이게 하면서도 엣지를 부드럽게 마감한 기술로, 향상된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자랑한다. 최대 4K 해상도의 IPS디스플레이는 돌비 비전 HDR 기술이 적용돼 뛰어난 색감과 깊어진 음영표현은 물론, 최대 500니트 밝기를 갖춰 외부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마트 앰프 기술과 돌비 애트머스 기술이 적용된 스피커를 탑재한 요가 S940은 선명하고 실감나는 입체 사운드로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며, HDR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데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사장은 “레노버의 노트북 혁신은 계속 진행 중이다”며 “AI가 적용된 노트북으로 사용자를 더 편리하게 하고, 생산성 향상은 물론 여가를 즐기기 위해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