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빠르고 유연한 전기차 개발 위한 HybridPACK 전력 모듈 출시
인피니언, 빠르고 유연한 전기차 개발 위한 HybridPACK 전력 모듈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5.0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ybridPACK DSC S2
HybridPACK DSC S2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승수)는 자동차 회사들이 가격 경쟁력이 우수한 다양한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를 개발할 수 있도록 xEV 메인 인버터용 전력 모듈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100kW부터 200kW까지 다양한 성능대의 인버터에 사용하도록 4개의 새로운 HybridPACK 드라이브 모듈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인피니언은 기존의 HybridPACK DSC(double sided cooling)를 업그레이드한 HybridPACK DSC S2를 선보인다. 이 모듈은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용으로 80kW 대의 메인 인버터에 적합하며 높은 전력 밀도에 대한 요구를 충족한다. 

새로운 HybridPACK 드라이브 제품은 기존에 출시된 제품(FS820R08A6P2x)과 동일한 풋프린트이다. 따라서 시스템 개발자는 시스템 디자인의 큰 변경없이 인버터 성능을 빠르게 확장할 수 있다.

인피니언은 또 HybridPACK DSC 모듈에 EDT2 기술을 적용한다(HybridPACK DSC S2, FF450R08A03P2). 750V 블로킹 전압의 칩셋을 사용해서 한 차원 향상된 전류 밀도, 단락 회로 견고성, 뛰어난 경부하 전력 손실을 달성한다. DSC S2 제품은 검증된 양면 냉각 패키지를 적용하였고 175°C의 칩 접합부 온도까지 단기 동작이 가능하다.

업그레이드된 칩 기술과 더 높은 칩 온도 동작 성능으로 기존 HybridPACK DSC S1 대비 동일한 풋프린트로 40퍼센트 향상된 성능을 달성하였다. 또한 매우 높은 전력 밀도를 가능하게 하므로 시스템 개발자가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공간 제약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컴팩트한 하프 브리지 모듈인 HybridPACK DSC는 다양한 인버터 구조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온칩 전류 및 온도 센서를 포함하여 효율적이고 안전한 인버터 동작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