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5GX 슈퍼노바’ 기술로 옛 사진 화질 높이는 이벤트 개최
SK텔레콤, ‘5GX 슈퍼노바’ 기술로 옛 사진 화질 높이는 이벤트 개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5.0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X 슈퍼노바’ 기술로 오래된 결혼식 사진의 화질을 개선한 사례.
‘5GX 슈퍼노바’ 기술로 오래된 결혼식 사진의 화질을 개선한 사례.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자사의 '5GX 슈퍼노바' 기술로 고객들의 옛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을 개선해 선물하는 'SKT 5GX 마법 사진관'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추억이 담긴 사진과 영상을 고화질로 간직하고 싶은 사람은 통신사 관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5GX 슈퍼노바’는 AI 기반 미디어 품질 개선 기술이다.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 인공지능이 수백만장의 사진을 통해 학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저화질 사진을 고화질로 개선한다. 한번에 많은 사진의 화질을 개선하거나,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을 업그레이드할 때 효과적이다.

이미 SK브로드밴드는 방송사가 송출한 원본 영상을 한 단계 높은 화질로 시청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슈퍼노바’를 사용하고 있다. SK하이닉스도 반도체 품질평가 공정 과정에 ‘슈퍼노바’ 기술을 적용해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이벤트를 위해 인물과 풍경을 담은 수백만장의 사진으로 미리 ‘5GX 슈퍼노바’를 학습시켰다. 업그레이드 전후 사진을 확대해 비교하면 개선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SK텔레콤 윤용철 커뮤니케이션센터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의 추억을 되살리는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ICT 기술을 통해 고객들에게 경험을 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