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구글 지스위트 전사적 적용 완료
베스핀글로벌, 구글 지스위트 전사적 적용 완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4.3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구글의 생산성 및 협업 서비스인 지스위트(G Suite)의 전사적 적용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구글의 비즈니스 생산성 도구인 지스위트는 클라우드 컴퓨팅 생산성 및 협업 소프트웨어 도구이자, G메일, 구글 플러스, 구글 드라이브, 구글 행아웃, 구글 캘린더 및 구글 문서도구 등 구글의 인기 있는 웹 어플리케이션들이 포함되어 있는 소프트웨어 모음이다. 조직 내 효율적인 협업을 통해서 비즈니스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대표적인 도구로써, 현재 중소기업에서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에 이르기까지 수백만 개의 기업/단체에서 사용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의 이번 지스위트 전환 프로젝트는 글로벌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으로서 자기 혁신과 선도적 변화의 취지로 추진되었으며, 고객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글로벌 서비스 지역 확대와 소통, 분야별 전문가간 공유와 협업 체계가 보다 강화되어야 함에 주목하고 ‘Learn, Do, Share’라는 슬로건 아래 ‘기술의 전환’이 아닌 ‘일하는 방식의 전환’에 초점을 두고 진행했다.

이번 지스위트 전환 프로젝트를 통해서 베스핀글로벌의 직원들은 팀원 간 문서를 동시 편집하고 버전관리를 쉽게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사용자 당 무제한 저장공간 옵션을 통해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로컬 PC에 백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게 되었다.

베스핀글로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본부장 장균은 상무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함에 있어 지켜져야 하는 표준 맞춤 원칙 하에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이는 과거의 관행과 요구사항을 구현하는 방식이 아닌 클라우드 서비스가 제공하는 표준 그대로를 적용하여 일하는 방식 자체를 전환했다”며, “지스위트 도입을 통해서 진정한 스마트워크 업무 환경으로 거듭나게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