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파워텔, 차량 통합 관제 솔루션 ‘파워 ADAS’ 출시
KT파워텔, 차량 통합 관제 솔루션 ‘파워 ADAS’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4.2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위치 확인, 주행 데이터 분석 등 효율적인 차량 관리
차량에 설치된 파워 ADAS 솔루션이 운전자에게 전방 추돌, 차선 이탈, 안전 거리 및 속도 등 위험 요소를 미리 알려주고 있다.
차량에 설치된 파워 ADAS 솔루션이 운전자에게 전방 추돌, 차선 이탈, 안전 거리 및 속도 등 위험 요소를 미리 알려주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파워텔이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사업에 진출했다. KT파워텔(대표 김윤수)은 차량용 전장(전기장비) 솔루션 전문기업 모본(대표 송상희)과 손을 잡고 차량 통합 관제 솔루션 ‘파워 ADAS’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파워 ADAS’는 모본의 ‘MDAS-9’ 단말에 KT파워텔의 IoT 서비스를 연동하여 실시간 위치 확인 및 주행 데이터 분석 등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효율적인 차량 관리를 비롯해 유류비, 보험료 등의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모본의 MDAS-9는 국내 제품 최초로 국토교통부의 ‘전방충돌경고장치 및 차로이탈경고장치 성능규격시험’을 통과하여 ‘차로이탈 경고장치 장착 보조사업’의 보조금 지원 대상에 선정된 단말기로, 장착 비용의 80%를 지원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T파워텔은 “올 연말까지 버스ㆍ화물차 등 대형차 총 17만대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장착이 의무화된 만큼, 차량 관제까지 지원하는 ‘파워 ADAS’로 업무 효율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윤수 KT파워텔 대표는 “5G 시대를 맞아 자율주행차 개발이 가속화되면서 ADAS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전략적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무전 서비스와 함께 업무 현장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IoT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