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기술 창업아이템, 청소대행업체 하하크린 관심 급증
소자본 기술 창업아이템, 청소대행업체 하하크린 관심 급증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9.04.1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지속되고 있는 불경기, 경제난으로 인해 취업난이 심화되면서 청년층의 취업준비생들부터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또는 이미 은퇴한 장노년층에서 미래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당장의 생계를 위한 비용 마련도 그렇지만 노후 준비를 위한 자금 모으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상황 속에서 많은 이들이 선택하는 것이 소자본 기술 창업 아이템이다.

근래의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60대까지의 연령층에서 사업체 수는 증가하고 있지만 국내 창업 기업 중 약 60%에 달하는 업체가 창업 3년을 버티지 못하고 폐업한다고 조사되고 있으며 5년 동안 업체 운영을 유지하는 경우는 약 29%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대해 창업 컨설팅 전문가들은 “치열한 창업시장에서 짧은 시간 안에 폐업을 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창업아이템의 선택에 있어서 충분한 준비가 없고 신중하지 못한 채 막연한 기대만으로 시장에 뛰어들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창업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준비하지만 정작 성공을 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 이미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 상황에서 성공을 위해서는 남들과의 차별성은 둔 아이템을 선택해야 하며 초기의 투자비용을 최소화하여 위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창업 실패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이와 함께 장기적인 안목에서 안정적 수입이 가능한지, 본사 및 프랜차이즈에서 충분한 서포트를 지원하는가에 따른 부분도 꼼꼼하게 따져야 한다.

이러한 요건을 만족시키는 소자본 기술 창업 아이템 중 이사입주 청소대행업체 하하크린은 전 연령층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하크린은 ‘1일 1팀 1세대’ 청소를 원칙으로 운영이 이루어지며 본사 내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여 전문 크린마스터를 육성하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과학적인 방법으로 크리닝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청소시간의 단축과 함께 체력 소모는 적어 남녀노소 모두 창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본사에서 입주박람회를 통해 지속적인 오더가 확보되어 예비/신규 창업주들이 안정적인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영업이 필요 없다는 점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청소대행업체 소자본 기술창업아이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하크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하하크린 관계자는 “본사의 지속적인 기술 R&D를 통해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평생기술지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술창업,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주를 위해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경험이 없는 분들도 손쉽게 창업이 가능하며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