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창업 성숙기, 철저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입지’ 선점해야
PC방창업 성숙기, 철저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입지’ 선점해야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9.04.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방창업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에 들어섰다. 그러나 타 창업 아이템과 비교해 수익성이 높고 관리가 편하기 때문에 꾸준히 선호도가 높은 창업 아이템으로 꼽힌다.

성숙기에 들어선 피씨방창업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단순히 겉으로 봤을 때 좋아 보이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최적의 입지’를 선점해야 한다. 많은 피시방창업 프랜차이즈 역시 PC방창업 포화 속에서 성공을 위해서는 상권 분석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그러나 진짜 상권분석을 잘하는 브랜드는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여러 브랜드들 중에서 뛰어난 상권분석 능력을 자랑하는 곳은 ‘해피로PC방’이 있다. 다년 간의 PC방 오픈 경험을 토대로 데이터를 활용한 상권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피로PC방은 우선 자체적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치화된 자료를 제공하기 때문에 객관성이 뛰어나면서도 정확하다. 특히, 단순히 수박 겉핥기 식의 데이터가 아닌 실제 발로 뛰며 자료를 수집하고 지역 현황을 조사한 결과물이기 때문에 신뢰성이 뛰어나다.

이와 더불어 PC방창업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고정비가 적게 드는 점포를 선점하고 본사 차원에서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한다. 매장 오픈 및 운영에 방해가 되는 요소들을 본사에서 직접 해결해 가맹점주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실제 경기광주 OO점 점주는 “매장 일부에 통신사가 들어와 있어 매장을 오픈할 수 없었다. 그러나 해피로PC방 본사가 나서 끊임 없이 설득하고 해결책을 강구해 결국 좋은 위치에 PC방을 오픈했고 좋은 매출을 꾸준히 유지하며 운영 중이다”고 전했다. 

해피로PC방 관계자는 “점포 오픈 전 인근 경쟁사와 인구분포도, 유동 인구 정도 및 상권 내 업종분석 등을 통해 최적의 점포를 찾고 있다”면서, “최근에는 군부대 근처에 지점을 오픈해 좋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해피로PC방은 4월 한 달 간 특별한 창원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