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 ‘그루스터디센터’, 그루 지킴이 시스템으로 프리미엄독서실 보안 강화
스터디카페 ‘그루스터디센터’, 그루 지킴이 시스템으로 프리미엄독서실 보안 강화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9.04.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갑한 도서관 대신 카페에서 공부하는 이른바 ‘카공족’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급증하면서 카페를 대체할 수 있는 장소로 ‘스터디카페’나 ‘프리미엄 독서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스터디카페는 24시간 내내 자유롭게 공부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학업 관련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터디카페와 프리미엄 독서실은 대부분 밤 늦게까지 무인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아 보안 부분에서 불안하다는 단점이 있다. 물론, 대다수의 점포들은 CCTV를 잘 구축해 매장 내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지만, 이 역시 24시간내내 상황을 확인하는 것은 어려워 완벽한 해결책이 되지 못하고 있다.

이 가운데 공부의 신 강성태의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그루스터디센터’는 보안 전문업체 ‘캡스’와 상호협약을 통해 ‘그루 지킴이 시스템’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그루 지킴이 시스템은 24시간 안심 출동과 함께 화재 관리 서비스까지 통합한 시스템으로, 보안과 치안 등 비상 상황이 발생할 경우 유관기관에 그 즉시 협조 요청이 가능한 서비스다.

예를 들어 시스템 중 하나인 ‘화재 관리 서비스’의 경우 화재모니터링과 화재 신호 감지 센터를 통해 요원 출동 및 자동 119 신고, 피해보상 등을 모두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그루 지킴이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와 점주 모두 무인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치안 등의 문제에서 안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브랜드 그루스터디센터는 고객을 위한 학습 목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콴다와 공무원 강의 컨텐츠인 아모르이그잼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진로적성검사 등을 받을 수 있는 ‘에니어그램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해 자신의 성격과 유형을 파악하고 향후 올바른 진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그루스터디센터 관계자는 “안전과 관련된 보안 문제는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영역이라 생각해 그루 지킴이 시스템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자사는 고객과 점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4월 말 우장산센터와 5월 초 제천, 충주 등 충청지역에 신규매장을 오픈할 예정인 그루스터디센터의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 및 창업 프로모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