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테크마힌드라, 블록체인 글로벌 사업 손잡아
삼성SDS-테크마힌드라, 블록체인 글로벌 사업 손잡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4.1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형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 글로벌 확산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기업형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Nexledger)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인도 테크마힌드라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인도 마힌드라그룹 계열사인 테크마힌드라는 전세계 900여 기업에 IT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12만여 명의 IT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SDS는 테크마힌드라와 공동으로 인도, 미국, 유럽에서 블록체인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넥스레저 고도화를 위한 기술 개발도 협력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2017년부터 금융, 제조, 물류, 공공 등 다양한 분야에 넥스레저를 적용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하여 가트너는 삼성SDS 넥스레저를 2018년 블록체인 플랫폼 시장의 대표 벤더로 선정한 바 있다. 

또한 삼성SDS는 하이퍼레저 패브릭에 적용해 거래 처리속도를 향상시키는 넥스레저 가속기를 지난 2월 ‘IBM 씽크 2019’에서 공개했다.

삼성SDS 홍혜진 블록체인센터장(전무)은 “삼성SDS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수행하며 인정받은 역량으로 고객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혁신을 이루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기업형 블록체인 분야 글로벌 사업을 더욱 확대ㆍ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