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더클래식500, 인공지능 시니어타운 만든다
KT-더클래식500, 인공지능 시니어타운 만든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4.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로 스마트한 시니어 라이프 구축 협력
KT 박윤영 기업사업부문장(왼쪽)과 더클래식500 최정문 사장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 박윤영 기업사업부문장(왼쪽)과 더클래식500 최종문 사장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는 11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시니어타운 ‘더클래식500’과 함께 ‘AI 기반의 시니어타운 혁신모델 협력 MOU’를 맺고 스마트 시니어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T 박윤영 기업사업부문장과 더클래식500 최종문 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인공지능, VR, AR, IoT 등의 ICT 기술로 더클래식500을 ‘스마트 시니어타운’으로 혁신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스마트 시니어타운 입주 시니어를 위해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헬스케어 서비스 ▲KT 기가지니와 로봇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KT 기가아이즈 솔루션을 이용한 지능형 CCTV ▲KT 기가지니를 이용한 커뮤니티 안내와 예약 지원 ▲인공지능을 통한 시니어 빅데이터 분석 ▲IoT 자가진단을 통한 모바일 헬스케어 등의 구축을 논의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향후 양사는 ICT 기반 혁신서비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하고, 5G와 AI 기반의 스마트 시니어케어 시범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KT의 MR기술 기반 지능형 헬스케어 서비스는 시니어의 인지능력과 신체능력을 동시에 증진시키고 경도인지장애를 예방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양사간 긍정적으로 도입을 논의하고 있다.

KT 기업사업부문장 박윤영 부사장은 “KT ICT 역량을 총 동원해 더클래식500의 AI 시니어타운 구축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더클래식500의 서비스 가치를 높여 시니어 건강증진 서비스를 확산하는데 함께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