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새로운 소셜 이노베이션 솔루션·서비스 발표
HDS, 새로운 소셜 이노베이션 솔루션·서비스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5.1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건강한 사회 구현에 기여

[아이티비즈]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전홍균)은 합작사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새로운 솔루션 및 서비스를 발표하고 소셜 이노베이션(Social Innovation) 비즈니스 전략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HDS가 이번에 발표한 새로운 솔루션 및 서비스는 ▲IT 운영을 위한 HLI (Hitachi Live Insight for IT Operations) ▲커넥티드 헬스를 위한 HCR (Hitachi Clinical Repository for Connected Health) ▲HLI CoE (Hitachi Live Insight Center of Excellence)로, 다양한 업계에 새롭게 등장한 IT 도전과제들을 해결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히타치 비주얼라이제이션 (Hitachi Visualization) 솔루션을 공공 안전 분야로 확장시켰으며 지난 3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WC)에서 선보인 ‘통신업계를 위한 HLI (Hitachi Live Insight for Telecom)’도 소개했다.

HDS는 소셜 이노베이션 부문의 선두주자로서 운영 기술(Operational Technology; 이하 OT)과 IT, 고급 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 인프라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전체 히타치 계열사를 관통하는 일관된 전략을 실현하고 있다. HDS는 지난 몇 년간 소셜 이노베이션 및 분석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기 위해 에이브리오, 옥시야, 판타신, 펜타호 을 전략적으로 인수했다. 그 결과 공공ㆍ민간 조직이 데이터를 중심으로 보다 깊이 있고 정교한 통찰력을 확보하고, 데이터 가치를 향상시키도록 지원하게 됐다.

버논 터너(Vernon Turner) IDC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수석 부사장 겸 사물인터넷(IoT) 부문 IDC 펠로우는 “HDS는 더 이상 단순한 스토리지 기업이 아니다. 전문성과 분야를 확장해 공공/민간 기업 모두에게 중요한 사안으로 떠오른 IoT, OT, M2M(machine-to-machine), 데이터 분석을 통합 제공하고 있다”며, “오늘날 폭증하는 데이터와 복잡한 IT/조직 형태가 비즈니스 성장을 저해시키는 경우가 많다. 진정한 데이터 주도형 조직으로서의 면모를 갖춘 기업만이 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HDS의 소셜 이노베이션 전략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비즈니스적인 문제는 물론, 인구 증가, 도시화, 공공 인프라 및 인구의 노후화, 의료 비용 증가, 공공 안전 문제 등 사회적 도전과제들을 아울러 가치를 제공한다. HDS는 시장을 선도하는 데이터 인프라 기술과 스마트 분석 소프트웨어 기반을 활용해 다양한 시장의 목표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러한 솔루션들은 완전히 통합된 최상의 IT 인프라 상에서 커넥티드 디바이스 및 기술 (또는 IoT)와 OT, M2M, 고급 분석 기술이 결합돼 구현됐다.

HDS 소셜 이노베이션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새로운 솔루션과 서비스

IT 운영 위한 HLI(Hitachi Live Insight for IT Operations): 클라우드 기반 M2M 분석 솔루션으로 고객이 기존 IT 인프라에서 최저의 TCO로 최상의 성능 및 가용성과 운영 인텔리전스(operational intelligence)를 확보하도록 지원한다. IT 운영을 위한 HLI는 사용자의 데이터 센터에 존재하는 모든 머신 데이터를 분석하도록 지원하는데, 이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스토리지부터 전력 분배 유닛과 온도 센서를 모두 포함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센터 정전(outage)을 일으키는 근원을 감지 및 파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은 데이터 인수, 매핑, 해석, 예측형 모델링, 하둡/NoSQL과 같은 데이터 처리 및 복구 툴을 활용한 5단계 접근방식을 취하는 새로운 분석 가속 서비스로부터 실행가능한 통찰력을 얻고 비즈니스 레벨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커넥티드 헬스 위한 HCR (Hitachi Clinical Repository for Connected Health): HCR이 새롭게 향상되면서 안전한 모바일 접근을 통한 커넥티드 헬스 지원 범위가 확장됐다. 커넥티드 헬스를 위한 HCR은 헬스케어 전문가가 정교한 데이터 분석, 툴, 검증된 딜리버리 방법을 활용해 사회 변화에 잘 적응하고, 전략적 의사 결정으로 환자 진찰을 최적화하도록 돕는다. HCP(Hitachi Content Platform) 기술 상에 설계된 HCR은 모든 임상/비임상 데이터를 하나의 통합 플랫폼에 저장, 백업, 보관 및 복구할 수 있는 다목적 데이터 저장소를 제공한다. HCR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저장된 데이터를 통합시키므로 여러 의료 관계자가 환자의 진단 기록과 건강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처방 및 치료 계획 등 다양한 헬스케어 활동에 필요한 통찰력을 실시간으로 확보할 수 있다.

HLI CoE(Hitachi Live Insight Center of Excellence): HLI CoE 최상의 서비스와 컨설팅, 업계 베스트 프랙티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 이를 사용하는 조직은 고급 데이터 분석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통합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빠르게 테스트하고, 맞춤화하고, 구축해 새로운 비즈니스 계획을 뒷받침할 수 있다.

다양한 히타치 및 써드 파티 자원에 걸쳐 하나의 접점을 제공하므로 고객은 HLI CoE에서 ▲전문가 워크샵을 통해 정확한 빅 데이터 전략 및 분석 로드맵 개발, 비즈니스 기회 모색 및 효과 가시화 ▲깊이 있는 전문성과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조직의 고유 목표와 업계 상황에 특화된 소셜 이노베이션 솔루션 구현 ▲뛰어난 구축 경험을 보유한 인정 받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의 지원을 받아 보다 훌륭한 비즈니스 가치를 빠른 시간 내에 예측 가능한 형태로 확보 등과 같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HDS는 이번에 발표한 새로운 솔루션 및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히타치 계열사들이 제공해오던 소셜 이노베이션 제품 및 솔루션을 증강 및 확장시켰다.

히타치의 기존 소셜 이노베이션 제품 및 서비스

공공 안전 위한 히타치 비주얼라이제이션(Hitachi Visualization for Public Safety): 지난해 10월 IACP에서 소개된 히타치 비주얼라이제이션은 법률 집행 전문가를 위해 카메라, 센서, 긴급 디스패치 및 소셜 미디어로부터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시키는 상황 인지형 솔루션이다. HDS는 히타치 비주얼라이제이션에 강력한 분석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으며, 이를 통해 경찰들이 잠재된 사건에 더욱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소개한 솔루션은 HDS가 2014년 9월 인수한 판타신 및 에이브리오 기술을 근간으로 한다.

통신 업계를 위한 HLI(Hitachi Live Insight for Telecom): 지난 3월 MWC에서 발표한 통신 업계를 위한 HLI는 고급 네트워크 분석 기술을 제공,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실시간 통찰력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서비스를 개선하도록 지원한다.

HDS는 IoT, OT, 빅 데이터, M2M 분석 관련된 수 천 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새로운 특허의 승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를 자사해 데이터 인프라 및 IT 역량과 상호보완하며 글로벌 리더로서 급부상하고 있다. HDS는 최근 전략적으로 소프트웨어 기업을 인수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스마트 분석 기반의 토대를 세우고, 솔루션 포트폴리오 확장을 지원하며 소셜 이노베이션 로드맵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HDS는 올해 커넥티드 카, 커넥티드 에너지 등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 및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며, 히타치 계열사 전체가 취급하는 모든 제품, 서비스, 업계에 이러한 기술력을 활용함으로써 IoT, OT, M2M 및 빅 데이터 분석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공격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케빈 이글스톤(Kevin Eggleston) HDS 소셜 이노베이션 및 글로벌 인더스트리 담당 수석 부사장은 “HDS 소셜 이노베이션 솔루션 및 서비스는 히타치 계열사 전체의 고급 기술과 전문성을 폭 넓게 아울러 활용한다”며, “데이터 과학자부터 데이터 알고리즘, M2M, 빅 데이터 분석, OT에 이르기까지 충분한 자원과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HDS는 조직이 데이터 혁신을 통해 현실 세계의 도전과제를 헤쳐나가고, 가장 중요한 부문에서 더 많은 것을 성취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