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오빌, 현명한 신축빌라 구입 방법 공개
오투오빌, 현명한 신축빌라 구입 방법 공개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9.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집마련의 꿈은 누구나 다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한 바람이지만 살면서 한번 경험하기 힘든 것이기도 하다. 때문에 숙련된 경험을 바탕으로 집을 구입하지는 못하더라도 현명한 구입요령 이론을 평소 숙지해두는 것이 좋다.

신축빌라 분양도우미 ‘오투오빌’에서는 홈페이지의 ‘내집마련 빌라가이드’를 통해 보다 현명하게 집을 구매하는 방법 7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오투오빌’이 공개한 집 구매방법 7단계에 따르면 먼저 예산, 즉 운영 가능한 자금의 범위부터 확인하는 것이 빌라구입의 첫 단계이며 그 다음으로 아파트, 신축빌라, 다세대, 다가구, 도시형생활오피스텔, 단독주택 등 어떤 종류의 집을 구할지 결정한다. 이때 자신의 상황과 맞는 종류의 집을 찾는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원하는 종류의 집을 생각했다면 세번째 단계로 주변 시세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신축빌라 분양 및 매매를 원할 경우 ‘오투오빌’과 같은 사이트를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네번째 단계는 부동산을 통해 해당 지역의 매물을 직접 확인해 보는 것으로 사진에서 본 것과 실제로 집을 봤을 때의 느낌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고민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어느 정도 집이 결정됐다면 집을 구매하기 위한 구매여력을 다시 맞출 필요가 있다. 이 과정이 다섯번째 단계로 내 집을 마련할 때는 100% 자산을 가지고 운영하는 경우가 많지 않으므로 가능한 대출과 이에 따른 이율을 확인해본다.

여섯번째는 등기부등본, 건축물 대장 등 서류를 확인하는 과정으로 이는 예상 못할 문제 발생시의 상황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가 될 수 있기에 꼼꼼한 확인이 필수적이다. 마지막 단계는 중도금과 잔금을 맞게 치룬후 매매, 소유권 이전 등기를 진행하는 과정이다.

현재 ‘오투오빌’에서는 처음 내집마련을 하려는 수요자들이 위와 같은 복잡한 절차로 빌라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전국 지역별 빌라시세정보 제공부터 무료 빌라 투어, 1:1 맞춤매물 서칭 및 권리분석 서비스, 주택담보 대출정보 등 신속하고 안전한 금융업무까지 돕고 있다. 모든 시세정보는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집나와’의 인공지능 시세분석 시스템 빅그램을 기준으로 한다.

집나와 빅그램의 빌라시세정보에 따르면 서울 마포구 서교동(홍대입구역) 빌라전세와 성산동(월드컵경기장역) 빌라전세는 913만원, 770만원에 거래되며 은평구 응암동(응암역) 빌라전세와 신사동(신사역) 빌라전세는 698만원, 543만원대의 빌라전세 시세가 형성돼 있다.

도봉구 쌍문동(쌍문역) 빌라전세와 방학동(방학역) 빌라전세는 605만원, 482만원에 전세 거래 진행중이며 서대문구 연희동(가좌역) 빌라전세와 홍제동(홍제역) 빌라전세는 730만원, 640만원대에 전세 거래되고 있다.

구로구 구옥빌라 중 개봉동(개봉역) 빌라전세와 오류동(오류동역) 빌라전세는 평균 595만원대에 전세 거래가 이뤄지고 있으며 강북구에서는 수유역 일대를 중심으로 수유동과 번동 빌라가 평균 569만원대에 전세 거래된다.

경기도 용인시 중동(신중동역) 빌라전세와 동천동(동천역) 빌라전세는 322만원, 452만원대의 빌라전세가가 책정돼 있으며 의정부시 가능동(가능역) 빌라전세와 신곡동(동오역) 빌라전세 평균 전세가는 147만원, 250만원대이다.

고양시 동산동(삼송역) 빌라전세와 덕이동(탄현역) 빌라전세는 544만원, 297만원대에 전세 거래가 진행중이며 안양시 구옥빌라 중 안양동(안양역) 빌라전세와 호계동(범계역) 빌라전세는 평균 422만원대에 전세 거래된다.

부천시 송내동(송내역) 빌라전세와 괴안동(역곡역) 일대의 빌라전세는 각각 167만원, 501만원대의 평균 전세시세가 형성돼 있어 같은 부천시임에도 편차가 큰 편이며 동두천시 생연동(동두천중앙역)의 경우 164만원대에 전세 거래가, 송내동(송내역)의 경우 274만원대에 구옥빌라 매매 거래가 진행중이다.

인천시에서는 간석동(운연역) 일대가 위치한 남구 일대의 구옥빌라 전세시세가 211만원대로 주안역과 효성역 역세권에 해당하는 주안동 빌라의 선호도가 높다. 부평구 구옥빌라 중에서는 부평동(부평역) 빌라전세는 378만원대, 갈산동(갈산역) 일대 매매가가 428만원대로 형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