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켈터랩스-이노션, 인공지능 기반 사업 추진 위한 전략적 협력
스켈터랩스-이노션, 인공지능 기반 사업 추진 위한 전략적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4.10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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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 비즈니스솔루션부문장 김태용 전무(왼쪽)와 스켈터랩스 조원규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노션 비즈니스솔루션부문장 김태용 전무(왼쪽)와 스켈터랩스 조원규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스켈터랩스(대표 조원규)는 이노션월드와이드와 자사의 인공지능(AI)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규 비즈니스 및 프로젝트 업무 추진을 위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AI 기술 개발 역량과 글로벌 마케팅 분야의 역량을 결합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모색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이번 협약은 이노션이 국내 종합광고대행사로서 기술 기업과 AI 비즈니스 업무 제휴를 맺게 된 최초의 사례다. 스켈터랩스는 본 협약 사항에 따라 혁신적 고객 경험에 중점을 둔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개발, AI 기술 기반의 캠페인 플랫폼 및 자동화 광고 솔루션 구축, 조직 역량 강화 위한 애드테크 세미나 개최 등 향후 다양한 영역의 비즈니스를 이노션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스켈터랩스는 오프라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특성을 파악하는 초개인화 엔진을 개발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이 새로운 차원의 소비자 인사이트를 얻고 높은 정확도의 광고 타겟팅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켈터랩스의 조원규 대표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시도가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업계 중 하나인 광고 시장에서 이노션과 함께 AI를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서 해외 시장에서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며, “자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보다 개인화하고, 개인별로 맞춤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AI를 개발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노션 비즈니스솔루션부문장 김태용 전무는 “스켈터랩스와의 제휴 협약은 이노션의 글로벌 마케팅 역량 및 기존 프라퍼티 사업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영역의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갓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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