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든 누구(NUGU)로 통화하세요"…SK텔레콤, ‘누구 콜’ 서비스 출시
"언제 어디서든 누구(NUGU)로 통화하세요"…SK텔레콤, ‘누구 콜’ 서비스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4.0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 스피커만 있어도, 누구 앱(스마트폰)만 있어도 무료로 음성 통화 가능
7일 SK텔레콤은 ‘누구 콜(NUGU call)’ 서비스를 출시했다.
7일 SK텔레콤은 ‘누구 콜(NUGU call)’ 서비스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누구(NUGU) 스피커 간 △누구 스피커↔누구 앱 △누구 앱↔누구 앱 간 무료((m)VoIP방식)로 음성 통화가 가능한 ‘누구 콜(NUGU call)’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생활 속에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AI 스피커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누구 콜’ 서비스를 개발했다.

‘누구 콜’은 누구 앱에서 누구 디바이스를 연동(누구 스피커 없는 경우 생략 가능)시킨 후, 보유 연락처를 추가하면 수발신이 가능하다.

‘누구 콜’은 SK텔레콤만의 ‘통화 품질 향상 처리 기술’을 적용하여 2m 떨어진 거리에서 말해도 바로 옆에서 말한 것과 유사한 수준의 깨끗한 품질과 통화 음량을 보장한다. 이외에도, 개인화 음성인식 모델(PLM)을 적용해 음성명령 시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누구 콜’ 서비스는 통신사 관계없이 기존에 출시한 ‘누구(NUGU)’, ‘누구 미니(NUGU mini), ‘누구 캔들(NUGU candle)’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모두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의 이현아 AI서비스플랫폼단장은 “누구 콜 출시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한 방식으로 통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SK텔레콤은 AI기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누구에 탑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