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개인형 실감 미디어 서비스 ‘기가라이브TV 2.0’ 출시
KT, 개인형 실감 미디어 서비스 ‘기가라이브TV 2.0’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4.0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드맥스 상영관, 독점 VR 게임, 프로야구 멀티뷰 중계 등 콘텐츠 확대
KT 모델들이 더 새로워진 기가라이브TV 2.0을 소개하고 있다.
KT 모델들이 더 새로워진 기가라이브TV 2.0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가 8일 개인형 실감 미디어 서비스 ‘기가라이브TV(GiGA Live TV)’의 2.0 버전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기가라이브TV 2.0’은 VR 환경에 적합한 콘텐츠 2,500여 편을 확대해 라인업을 대폭 강화하고 스마트폰 연동 등 부가 기능을 추가해 기존보다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기가라이브TV는 스마트폰이나 PC 등 별도 단말과 연결이 필요 없는 무선 기반의 독립형 VR 기기를 통해 KT만의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가라이브TV 2.0은 ▲영화∙예능∙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실감형 영상을 제공하는 ‘라이브온360(Live on 360)’ ▲10여 종의 독점 VR 게임을 제공하는 ‘라이브온게임(Live on Game)’ ▲IPTV에서 제공하는 100여 개의 실시간 채널과 18만여 편의 VOD 콘텐츠를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올레 tv 모바일’ ▲인기 유튜브 영상을 VR로 즐기는 ‘브린(VRIN)’ ▲1인 미디어 방송과 e스포츠 경기를 VR 환경에서 즐기는 ‘아프리카TV’ 등으로 구성된다.

향후 KT는 기가라이브TV 2.0 이용 고객들의 콘텐츠 선호도를 분석해 가상 연애 게임, 아이돌 스타와의 가상 팬 미팅, VR 공연 중계 등 VR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KT 뉴미디어사업단장 김훈배 상무는 “이번 기가라이브TV 2.0 출시를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실감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해 기가라이브TV 2.0이 5G 시대에 개인 미디어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