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PC방 “성공창업, 상권분석에 가장 많은 시간 투자해야”
스타덤PC방 “성공창업, 상권분석에 가장 많은 시간 투자해야”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9.03.2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에 대한 관심이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인기 아이템인 PC방 창업에 대한 붐이 다시 일고 있다. 꾸준히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하고, 시즌을 크게 타지 않는 데다 최근 기술의 발전으로 무인 설비를 늘려 인건비 부담도 축소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PC방 창업 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창업 비용이나 창업 시기가 아닌, 점포 선정에 있다고 입을 모은다. 점포에 따라 수익의 폭이 크게 달라질 수 있어 철저한 상권 분석이 선행돼야 창업 성공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이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점포 상권에 대한 노하우가 부족한 상태에서 유동 인구나 배후 세대 등에 의존한 잘못된 상권 분석으로 PC방창업을 하는 경우가 빈번하다”며, “상권은 생물과 같아서 유동 인구, 배후 세대는 물론, 소비 특성, 유사 업종 증가 추이까지 종합적인 판단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2018년 최신 전국 PC방 입점현황표를 보유해 상권 분석에 있어 경쟁력 있는 노하우를 발휘하고 있는 스타덤PC방의 경우, 전문 점포개발팀을 통해 최선의 점포를 엄선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 뒤에는 피씨방창업 1세대부터 활동 중인 스타덤PC방 임태주 대표의 인맥과 정보력이 있었으며, 본사 차원에서 주변 경쟁매장 매출 데이터 산출지를 바탕으로 완벽한 입점 전략을 확보하고, 본사에서 미리 확보한 알짜배기 점포를 가맹점에 제공하는 등 점포 선정 시스템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 결과 작년 5월에 오픈한 PC 100대 규모의 안산선부점의 경우, 오픈 첫 달에 홍보 없이 월 매출 7천여 만원을 기록하는 매출 신기록을 달성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지역 상권을 독점하는 점포 선정이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스타덤PC방은 타 업체와 확연히 구별되는 아이템으로도 피시방창업 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허 받은 ‘UV클린데스크’를 통해 키보드, 마우스를 살균하여 위생 문제를 해결했으며, ‘UV클린헤드셋박스’를 통해 헤드셋도 살균처리해서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흡연실 및 홀과 조리실 단독 배기, 급기, 공기청정기 사용 등 5중 공조 시스템을 사용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실내 공기 질 관리에도 신경 쓰고 있다.

관계자는 “점포 선정과 차별화 아이템의 조화는 주변 매장이 절대 따라올 수 없는 가맹점 경쟁력이자 PC방 창업의 성공 열쇠”라며, “스타덤PC방의 경우 한정된 특A급 점포를 온라인 무료계약 신청자에 한해 우선권을 제공하고 있으니 활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