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옥수수 내에 5G 특화 미디어 콘텐츠 론칭
SK텔레콤, 옥수수 내에 5G 특화 미디어 콘텐츠 론칭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3.2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 기기 전용 ‘SKT 5GX VR 앱’ 동시 오픈
SK텔레콤은이 옥수수(oksusu) 내에 5G 특화 미디어 콘텐츠를 28일부터 론칭한다.
SK텔레콤은 옥수수(oksusu) 내에 5G 특화 미디어 콘텐츠를 28일부터 론칭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본격적인 5G 시대를 맞아 자사 OTT 서비스인 옥수수(oksusu) 내에 5G 특화 미디어 콘텐츠를 28일부터 론칭한다. 

SK텔레콤은 5G 스마트폰 출시를 앞두고 5G의 초고속, 초대용량 특성을 활용해 즐길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옥수수 앱 첫 화면에 핵심 메뉴(탭) 중 하나로 ‘SKT 5GX관’을 마련했다.

‘SKT 5GX관’에는 ▲아이돌, 스포츠, 영화 등 다양한 VR 콘텐츠 ▲스마트폰 화면을 대형 스크린처럼 볼 수 있는 ’5G MAX’ 콘텐츠 ▲풀HD나 4K UHD 급의 ’초고화질’ 영상 등이 담긴다. 

특히, VR관에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감상할 때 삼성 기어VR, 카드보드, 데이드림 기기 등을 연결하면 VR 기기 전용 서비스인 ‘SKT 5GX VR 앱’ 등을 통해 보다 생생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SK텔레콤 유영상 MNO사업부장은 “‘SKT 5GX관’을 통해 5G 시대의 새로운 미디어로 각광받을 VR콘텐츠와 초고화질 영상을 고객이 제대로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옥수수뿐 아니라 POOQ과의 통합법인 서비스를 통해서도 미디어 혁신을 거듭해 뉴미디어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