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토목학회, '2019 토목의 날' 행사 29일 개최
대한토목학회, '2019 토목의 날' 행사 29일 개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3.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대한토목학회(회장 이종세, 한양대 교수)는 29일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2019 제22회 토목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동탑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등의 정부 포상 수상식이 있을 예정이며, 국회 박순자 국토교통위원장과 김명자 한국과학기술단체 총연합회 회장(전 환경부 장관), 한승헌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원장, 박영수 한국시설안전공단 이사장 등 내외빈 1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토목의 날 주요행사 중 하나로 진행되는 제22회 건설정책포럼은 '국가인프라에 대한 국민의 권리와 서울시민의 체감 실태'를 주제로 이복남 교수(서울대학교 건설환경종합연구소)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건설환경종합연구소 이슬기 박사가 주제 발표를 할 계획이다. 

이종세 회장은 초대의 글에서 “올해는 ‘더나은 세상을 만드는 토목공학(Civil Engineering for better world)'이라는 슬로건을 선정하여 토목공학의 필요성과 위대함을 알리고자 한다”면서 “우리 토목기술자의 귀감이 되는 ‘다산 정약용’의 재조명과 그를 위대한 토목의 유산으로 바로 세우기 위한 준비의 일환으로 ‘청년토목인정약용’을 주제로 강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청년 토목인 정약용’강연은 ‘조선의 근대 공학의 개척자 엔지니어 정약용’의 저자인 김평원 인천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가 진행할 예정이며 국가 단위 토목공사에 참여하고 배다리 설계지침서인 ‘주교지남’을 저술하는 등의 활약을 한 청년 관리 시절 의 정약용을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