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日 'IT 위크 2015'서 메일보안 솔루션 선보여
소프트캠프, 日 'IT 위크 2015'서 메일보안 솔루션 선보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5.1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서보안 DRM 이어 일본 APT 시장 진출, 사업 확대
▲ 소프트캠프가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 국제 전시장(에서 열리는 '재팬 IT 위크(Japan IT Week) 2015'에 참가한다.

[아이티비즈] 소프트캠프(대표 배환국)가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 국제 전시장(Big Sight Tokyo)에서 열리는 '재팬 IT 위크(Japan IT Week) 2015'에 참가해 일본 메일보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재팬 IT 위크'는 일본 최대 규모의 대표적인 IT 산업 전시회로서, 새로운 IT 기술에 대한 최신 응용기술과 관련 솔루션이 소개되는 자리이다. 총 11개 분야로 전시회를 구성해 운영되며, 올해는 1,381개 업체가 참가해 각 회사의 최신 기술력이 담긴 제품을 선보인다.

소프트캠프는 이번 전시회에서 메일보안 솔루션 실덱스 포 메일(SHIELDEX for Mail)을 출시하며 일본 APT 시장 공략에 나섰다. 최근 일본에서도 메일을 통한 표적형 공격을 사전에 예방해주는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시장환경에 맞춰 사업확대에 나선 것이다.

실덱스 포 메일은 문서 방화벽(Document Firewall) 기술로 이메일을 통한 APT 공격을 선제 대응하는 제품으로써, 스팸메일 차단이나 백신, 가상환경에서 악성코드를 탐지하는 기존의 메일보안 제품들과 달리 메일에 첨부된 문서를 방역하여 APT 공격을 방어하는 솔루션으로 한국에서 이미 주목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이메일 첨부파일 내 위장한 악성코드가 침입하는 것을 문서 방화벽을 통해 사전에 예방, 차단하는 것이 핵심이다. 기업ㆍ기관이 사용 중인 메일 서버 앞 단에서 문서 방화벽으로 첨부된 문서가 제대로 된 문서구조를 갖고 있는지 파악하여 방역하고, 내용 중 안전한 콘텐츠만(텍스트, 이미지 등)만 추출해 새로운 파일로 문서를 재구성하여 내부로 들여보낸다. 이를 통해 첨부파일에 포함됐을지 모르는 악성코드가 아예 실행되지 않도록 하여 APT 공격을 방어하는 것이다.

소프트캠프 이재필 부사장은 “한국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메일을 통한 APT 공격을 방어하는 방안에 대한 고민이 높아져 메일보안 솔루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10년 이상 일본 보안시장에서 문서보안에 특화된 기업으로 인정받은 기술력을 내세워 일본 APT 시장도 적극 공략하여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